•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2023학년도 입학식 개최

조회 2,206

2023-02-27 13:41

동서대학교 2023학년도 입학식 개최

새내기 2074배움과 수련에 힘쓰겠다입학 선서

 

 

 

2023년 2월 27일 제32회 입학식이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전면 대면 행사로 진행되어 약2000여명의 오프라인 참석자와 함께 민석스포츠센터 1층 체육관에서 성대하게 거행되었다.

 

사회자의 세련된 진행으로 시작된 올해 입학식에서는 부산에서 유명한 동서대학교 댄스동아리 ‘블랙’의 환영 댄스공연으로 뜨거운 열기를 뿜어내며 신입생들의 열렬한 환호를 이끌어냈다.

 

특히 신입생들은 각자 소속 학부·단과대학이 소개될 때마다 환호성과 구호를 외치는 등 입학식장은 젊은 열기와 패기로 가득했다.

 

신입생 2074명은 이날 정식 입학허가를 받고 “학교의 제반 학칙을 준수하며, 재학 중 배움과 수련에 힘쓰고, 학생으로서의 본분을 다하겠다”고 선서했다.

 

장제국 총장은 신입생들에게 “코로나 19로 인한 어려운 교육환경과 힘들었던 입시를 극복하고 동서대학교에 입학한 신입생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여러분, 동서대학교를 잘 선택하셨습니다.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여, 인성과 실력을 겸비한 훌륭한 인재로 키우기 위하여 열과 성을 다하겠습니다.

동서대학교는 첫째, 대한민국에서 가장 국제화된 대학이 바로 동서대학교입니다. 두 번째는 최첨단의 시설을 가진 대학입니다. 그리고 열정을 가진 교수님들이 계십니다. 이러한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보니, 여러분들의 선배들은 탁월한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지난 해에만 여러분 선배들이 세계 3대 광고제와 각종 국제 공모전에서 모든 상을 휩쓰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또한 여러분의 선배는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의 대형 전광판을 접수해 ‘파도’ 미디어아트를 선보여 전세계인의 각광을 받기도 했습니다. 국내 대학에서는 유래를 찾아볼 수 없는 정말 자랑스러운 쾌거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이런 대학 없다’ 고 얘길 하십니다.” 라고 우리 대학을 소개하였고 신입생들을 위해 아래의 세 가지 당부를 하였다.

 

첫째 동서대 학생이라는 것에 대해 큰 자부심을 가지기 바랍니다.

둘째, 항상 긍정적인 사고로 매사에 임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질문력을 키우시기 바랍니다.

 

장제국 총장은 “우리 대학은 앞으로 4년이라는 세월 동안 부모님의 마음으로 여러분을 응원하고 지원할 것입니다. 다시 한번 2023학번 새내기 여러분의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함께 해주신 학부모, 친지 여러분과 교직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신입생 여러분 조만간 아름답고 활기찬 캠퍼스에서 만나도록 합시다. 감사합니다.”라고 마무리하였다.

 

 

동서학원
박동순 이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