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입학홍보장학생 모집안내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동아리활동

컴퓨터 학술동아리 CAN

컴퓨터 학술동아리 CAN

저희 학술동아리인 CAN(Computer Application Network)은 인간이 컴퓨터를 사용 그 응용과 발전을 통해 물질적인 부분에서 나아가 정신까지 교류하는 것을 궁극적인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저희 학술동아리인 CAN(Computer Application Network)은 인간이 컴퓨터를 사용 그 응용과 발전을 통해 물질적인 부분에서 나아가 정신까지 교류하는 것을 궁극적인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동아리 내 학부연구회 학생들이 많이 존재하며 컴퓨터공학부, 디지털컨탠츠학부, 미디어커뮤니케이션 학부학생들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회원들 간에 가족 같은 화목한 분위기와 동기들과 선후배들 간에 끈끈한 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컴퓨터 동아리답게 PS4부터 하이엔드급 PC까지 갖추고 있어 동아리 활동 교육프로그램은 포토샾, 자바, 파워포인트, C, C++, HTML태그, 플래쉬 등 학업에 관련된 컴퓨터에 대한 지식을 회원들에게 가르치고 있습니다. 컴퓨터 학술동아리의 탈을 쓴 게임 동아리로 보이는 경향이 있지만 학생들끼리 모여 프로그래밍, 디자인 툴 스터디를 하고 있습니다. CAN에 들어오시면 여러가지 경험도 쌓고 선후배간의 우정도 돈독히 할 수 있습니다. 대학 생활에 멋진 추억을 만들고 많을 것을 얻어 가시려면 저희 동아리 CAN에 오시기 바랍니다. 컴퓨터에 대한 관심만 있다면 누구든지 환영합니다.

주식투자 동아리 DFLC

주식투자 동아리 DFLC

DFLC는 투자에 대해 배워보고자 하는 사람들이 모여 만든 클럽입니다.

DFLC는 투자에 대해 배워보고자 하는 사람들이 모여 만든 클럽입니다. 매주 수요일 동아리 방에 모여 오늘 하루 이슈, 경제상황, 증권시세 변화, 현물의 변화 등등 주간 일어난 이슈를 모아 한 방 안에서 앞으로의 미래 변화를 예측하고 토론의 장을 주된 목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DFLC의 투자 철학
  • 1. 가치투자를 최우선 목표로 한다.
  • 2. 돈, 뜨겁게 사랑하고 차갑게 다루어라.
  • 3. 기술적 분석이 아닌 기본적 분석을 목표로 철저히 분석해 기업의 내재된 가치를 발견하고 장기투자를 목표로 한다.
  • 4. 증시의 예측은 무조건 경제상황을 기초로 예측한다.
 
DFLC의 활동
  • 1. 부증련 활동을 통한 부산외부 학교와 교류
  • 2. 한국경제 무료 배포
  • 3. 사람들과의 친목
  • 4. 경제와 증권에 관해 연구
 
DFLC의 가입조건
  • 1. 증권에 관심이 있고 함께 배우고자 하는 열정(학년 전공 무관)
  • 2. 다른 과 타학생들과 교류할 의사가 있는 학생
  • 3.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참여할 의사가 있는 학생
 
증권에 관한 공부는 한계가 없습니다. 매일 하루 세상이 변해가듯 증권의 전략도 계속해서 진화하고 바뀌어 갑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저희 증권 꿈나무도 빠르게 변해가는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선 타인과의 정보 공유를 통해 같이 한걸음 나아가는 것이 지름길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왜냐하면 사람은 각자의 장점이 있고 단점이 있습니다. 그것을 보완해 주기 위해선 타인이 필요하고 타인을 통해 배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DFLC를 설립하게 된 계기도 이러한 이유 때문에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봉사 동아리 더불어사는세상

봉사 동아리 더불어사는세상

농활, 벽화그리기, 도시락 배달, 축제행사 도우미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진정한 자원봉사의 의미를 깨닫고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동아리 입니다.

농활, 벽화그리기, 도시락 배달, 축제행사 도우미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진정한 자원봉사의 의미를 깨닫고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동아리 입니다. 더불어 사는 세상은 회원들 간의 우정이 싶어 한 가족처럼 지내는 동아리입니다. 대학 생활동안 많은 봉사활동과 추억, 경험을 쌓고 싶으면 '더불어 사는 세상' 으로 많이 와주세요!!

봉사활동 동아리 라포

봉사활동 동아리 라포

라포(Rapport)란 사람 간에 마음이 통하고, 따뜻한 공감이 있으며 신뢰와 친근감으로 이루어진 인간관계라는 뜻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봉사동아리입니다.

라포(Rapport)란 사람 간에 마음이 통하고, 따뜻한 공감이 있으며 신뢰와 친근감으로 이루어진 인간관계라는 뜻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봉사동아리입니다. 동아리 활동을 통해 특수아동을 비롯한 다양한 대상자에게 관심을 높이고 교류하며 좀 더 치료적으로 접근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습니다. 봉사활동에는 특수학교와 센터가 있습니다. 먼저 특수학교 학생의 과학실험시간 부족으로 매주 1회 봉사활동을 통해 특수학교 학생들에게 과학 실험 기회를 제공합니다. 그 전에 봉사자들은 주제를 선정해 사전 실험을 한 뒤 수업시간발표를 하고 실험을 합니다. 그리고 센터는 치매 예방 프로그램, 작업 치료 프로그램 등 담당 교수님을 통해 좀 더 전문적으로 봉사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로봇연구동아리 메카

마이크로로봇연구동아리 메카

메카는 1993년 10월에 결성된 동아리로서 기계공학과(mechanics) 전자공학의(electronic)이라는 두 단어의 합성어인 메카트로닉스(mechatronics)라는 용어를 약자로 만들어 메카(mecha)라는 이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메카는 1993년 10월에 결성된 동아리로서 기계공학과(mechanics) 전자공학의(electronic)이라는 두 단어의 합성어인 메카트로닉스(mechatronics)라는 용어를 약자로 만들어 메카(mecha)라는 이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메카트로닉스는 최초에는 기계기술과 전자기술의 단순한 결합이라는 차원을 넘어 정보처리기술까지 포함되는 넓은 의미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즉 메카트로닉스란 기계와 전기, 전자 장치들이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제품자체를 구성하거나 제품자체를 생산하는 장비를 구성하도록 하는 관련기술이나 컴퓨터 및 마이크로프로세서를 필요한 제반기술을 의미합니다. 이와 같이 광대한 분야에 사용되는 메카트로닉스란 학문의 기반이 되는 ic제어 및 마이크로 마우스인 라인 스케너를 제작 및 연구를 주 활동으로 하고 있으며 제반사항으로 매년 10월경 전국 라인 트레이서 경연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매년 우수의 성적으로 입상하고 있습니다. 조금은 딱딱하고 어렵게 만 느껴질 수도 있으나 관련 전공분야의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향후 취업 시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또한 비 전공분야 학생들 또한 간단한 로봇의 원리 이해 및 컴퓨터 교육을 통하여 개인능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봉사활동 동아리 백양 로타랙트01
봉사활동 동아리 백양 로타랙트02
봉사활동 동아리 백양 로타랙트03

봉사활동 동아리 백양 로타랙트

저희 백양 로타랙트는 국제 로타리 3661 지구 소속 및 백양 로타리 클럽의 하위 단체로서 대학생들의 모임입니다.

저희 백양 로타랙트는 국제 로타리 3661 지구 소속 및 백양 로타리 클럽의 하위 단체로서 대학생들의 모임입니다. 부산 내의 대학 로타랙트 연합 봉사동아리이며, 정기적으로 월 2회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매월 넷째 주 토요일에 소화영아재활원에서 몸이 불편한 아이들을 위해 기관청소, 빨래, 놀아주기 등을 하고 있고, 매월 넷째 주 일요일에 모라복지회관에서 독거노인들을 위해 국수배달, 복지회관 청소를 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많은 국내외 타 로타랙트들, 단체들과 교류하여 다양하고 의미있는 봉사들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일본문화연구동아리 일본연구회

일본문화연구동아리 일본연구회

안녕하세요. 일본연구회입니다.

안녕하세요. 일본연구회입니다. 이름을 통해서도 알 수 있듯이 저희 동아리에서는 일본에 관한 전반적인 공부 및 친목도모를 합니다. 일본연구회는 1993년 3월 2일에 창단하여 올해 25주년을 맞이한 전통을 가진 일본연구회입니다. 저희 동아리는 여러 가지 한일문제 이슈에 대한 논의와 토론을 주목적으로 하며 함께 공유하면서 그에 맞는 문제점을 풀어나가고 선, 후배와 친목을 다지면서 추억을 만들어 나가는 학술동아리입니다. 저희 동아리의 또 다른 특징이라면 11월에 여는 방송제와 정기적으로 애니, 일본영화상영, 일본인 교류 등입니다. 위 사진은 매년 말에 일본에 유행하는 이슈나 프로그램이나 드라마를 모티브해서 일본어로 연극하는 활동입니다. 일본문화, 일본어 등에 흥미가 있으시고 배우고 싶으신 분, 일본연구회라는 울타리 안에서 함께 공부하고 대학시절의 즐거운 추억을 만들고 싶은 여러분들의 관심 부탁드립니다.

 
담당부서 :
학생복지팀
담당자 :
김가람
연락처 :
051-320-2043
최종수정일 :
2017-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