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DGs Design International Awards 2022
로그인 VR-Map 수강정정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융합교육

강한 꿈, 강한 에너지 동서대학교에서 시작합니다.

동서인은 무한 가능성의 미래를 생각하고 준비하며, 모든 성공을 이야기 하고 그 꿈을 반드시 현실로 만들어갑니다.

융합연계전공 운영
미래 첨단사업 분야와 관련한 학과와 학부간 연계‧융합 전공

동서대학교 특성화 전략에 근거하여 미래사회 수요분야에 해당하는
융합 또는 연계전공으로, 계열간 융합 또는 연계로 개설합니다.
현재 개설된 융합연계전공은 한국어‧비즈니스전공, AI공학전공, AI콘텐츠전공, 빅데이터전공, 사이버경찰보안전공, AI경험디자인전공, Film&Visual Effects전공, SW영어전공, SW일본어전공, SW중국어전공, XR콘텐츠전공, ITPreneurship전공, 자기설계융합전공이 있습니다.

LINC+사업단 Class Selling
산학프로젝트, 정규 교과로 개설

클래스 셀링은 대학에서 공간을 지원하고, 산학프로젝트를 정규 교과목으로 개설해 취업과 기업지원 성과를 동시에 달성하고자 마련된 것입니다. 업체의 요구사항을 반영해 산업체에서 일정비용(장학금)을 부담하고 수업을 통해 산업체 개발자와 공동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한 결과물을 산업체가 구매하는 일종의‘주문식 판매 프로그램’ 방식인 교육콘텐츠 판매 사업입니다.

디자인대학 3.0 : 학사구조의 이중체계
(학부전공제(4개 전공) · 패션디자인) + 미래형 크로스오버의 주제 중심 통합교육

The Only One 디자인 교육과 Impact 디자인 교육을 위한 6대 교육지표를 실현하기 위하여 전공교육 (시각, 디지털미디어, 제품인터렉션, 환경, 패션)과 주제 중심의 미래형 크로스오버(Art & Design Foundation, Computational Design, 부산디자인, SDGs:지속가능디자인, 디자인창업, 서비스경험디자인)의 통합교육을 통하여 학생들의 전공역량과 주제별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을 지(머리), 정(가슴), 의(손)으로 구현하는 융합형 인재를 양성합니다.

글로벌비즈니스대학 O2O 수업 온라인, 오프라인 융합수업

국제물류학과는 2013년부터 온라인 강의(E-Learning)와 오프라인 강의(강의실에서의 토론 및 발표수업)를 융합한 ‘O2O(Online To Offline) 수업’을 국내 최초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는 온라인 동영상 강의를 통해 학생들이 수업내용을 미리 집에서 숙지하고, O2O수업 전용공간인‘창의형 강의실’에서 관련 주제에 관한 팀별 발표, 질의응답과 토론식으로 진행하는 수업 입니다.

글로벌경영학부 VOICE프로그램
가상오피스에서 프로젝트 실행

글로벌경영학부의‘ 보이스프로그램’은 교수와 학생이 가상오피스에서 근무하며 기업이 제안한 프로젝트를 실행합니다. 아이디어 도출, 현장실습, 수업을 병행하는 새로운 형태의 산학협동 경영 몰입교육으로 학점 이수, 수료증 수여는 물론 우수성과자에게는 상장과 방학 중 국내 또는 국제 단기인턴 기회(또는 상금)를 제공합니다.

창의공학계열
‘창의융합 공간’오픈

창의융합 공간은 동남권 최고의 메카트로닉스 융합 전문인재를 양성하고 지역 산업 현장에서 실무능력을 키우기 위해 조성했습니다. 학생들은 24시간 개방되는 이 공간에서 주도적으로 학습과 연구를 진행하게 됩니다. 학생들은 R&DB형 인력양성 및 중소기업 중심의 산학동반 성장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광고홍보학과와 소프트웨어학과의
아이데이션 융합 실습수업

광고디자인과 아트워크, IT기술의 융합교육을 통해 혁신적인 아이디어 솔루션을 개발하는 수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IT 기술력을 갖춘 소프트웨어학과와 크리에이티브와 아트 능력을 갖춘 광고홍보학과의 장점을 융합하여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입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크리에이티브 발상과 제작 능력 향상, 제작물의 품질을 높이며, 실무적 경험을 쌓게 합니다.
그동안 수업 결과물들은 CLIO 은상 수상과 3대 해외광고제 석권, 레드닷 어워드에서 Best of the Best 수상과 16개의 Winner수상, 7개의 장관상을 수상하였고 결과물들은 12개 특허등록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