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동아리활동

Rock 동아리 ALIVE(얼라이브)

Rock 동아리 ALIVE(얼라이브)

1993년 ROCK에 관심 있고 열정 있는 1기 선배님들로 부터 시작되어 현재 2017년 25기 신입생을 맞이하며 25년간 이어지고 있는 전통 있는 동아리입니다.

음악이라는 취미 하나로 밴드의 장르를 구분하지 않고 음악을 좋아하고 즐길 줄 아는사람들의 모임으로서 교내 및 교외 행사를 참여하며 경험을 쌓고 매년 정기공연을 통해 재학 중인 선배와 후배들뿐만 아니라 졸업생들과도 끈끈한 정으로 뭉쳐있습니다. 항상 `즐길 줄 알자!!`를 모토로 즐겁고 신나는 음악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연극 동아리 마하01
연극 동아리 마하02

연극 동아리 마하

연극동아리 동서대학교 극예술연구회 마하는 '어우러짐', '두루 원만함' 이라는 창단 이념 하에 회원 상호간의 우의와 친목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연극동아리 동서대학교 극예술연구회 마하는 '어우러짐', '두루 원만함' 이라는 창단 이념 하에 회원 상호간의 우의와 친목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친목도모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순수 아마추어 대학연극을 연구해 연극문화에 대한 인식과 보급에 힘쓰고 직접 무대에 올라가 연극을 해 봄으로써 지금껏 해보지 못한 새로운 경험을 쌓으며 대학생들이 알찬 대학생활을 영위하여 진정한 대학인의 모습으로 태어남을 목적으로 합니다.

여행 동아리 뫼가람

여행 동아리 뫼가람

“자연과 더불어 젊음을...”이라는 차단이념과 같이 뫼가람은 자아실현과 자연을 아끼고 사랑하며, 젊음이라는 패기로 정기적인 여행을 떠나는 동아리입니다.

안녕하세요. 동서대학교 여행 동아리 ‘뫼가람’입니다. “자연과 더불어 젊음을...”이라는 차단이념과 같이 뫼가람은 자아실현과 자연을 아끼고 사랑하며, 젊음이라는 패기로 정기적인 여행을 떠나는 동아리입니다. 또한 뫼가람은 갑갑한 도시, 따분한 일상에서 벗어나 대학생활의 추억을 하나씩 키워나가며 힘들고 지칠 때 서로 의지하며 하나가 되는 동아리입니다. 선후배, 동기간의 끈끈한 사랑을 느낄 수 있는 뫼가람, 자연과 추억을 벗 삼아 여행을 떠나는 멋진 동아리 뫼가람, 진정 여행을 좋아하고 진심으로 사람을 좋아하는 동서인들이 모이는 곳. 바로 그 곳이 여러분들이 원하는 동아리 뫼가람입니다.

음악동아리 미디믹스

저희 “미디믹스”는 1998년에 창단되어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끼리 모여 활동하고 있는 자유음악동아리입니다.

저희 “미디믹스”는 1998년에 창단되어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끼리 모여 활동하고 있는 자유음악동아리입니다. 공연은 물론, 작사, 작곡, 악기 연주 및 디제잉 등 장르 구분 없이 활동 하고 있습니다. 축제공연 및 외부공연, 매년 자체적으로 하는 정기공연을 통해 각자의 기량을 뽐내고 있습니다. 선후배 사이에 딱딱한 모습보다 서로 소통하며 각자 가지고 있는 특성을 살려 음악활동을 하고 있으며, 실력보다 음악을 사랑하고 하고 싶은 마음만 있으면 누구든지 할 수 있는 동아리입니다. 동아리에서 음악의 전반적인 활동을 하며 개인의 실력도 향상시키고 선후배간의 우정 및 신뢰를 쌓으며 꾸준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동서대학교 교내 방송국 자체프로그램의 로고송을 제작하기도 하였으며 라디오 방송에서 사용된 로고송을 제작한 바가 있고, 동아리 자작곡을 통해 실력을 인정받고 있습니다. 음악을 사랑하고 관심이 있는 분은 언제든지 저희 “미디믹스”를 찾아 주십시오.

댄스동아리 BLACK

댄스동아리 BLACK

안녕하세요. 동서대학교 댄스동아리 BLACK입니다. 저희는 댄스동아리인 만큼 춤에 대한 열정과 하고자 하는 의지만 있으면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함께 가는 가족 같은 동아리입니다!

안녕하세요. 동서대학교 댄스동아리 BLACK입니다. 저희는 댄스동아리인 만큼 춤에 대한 열정과 하고자 하는 의지만 있으면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함께 가는 가족 같은 동아리입니다! 주기적인 연습으로 동아리 원들과 친목도모를 다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각종 대회나 공연에 참가하며 뿌듯함을 느낄 수 있는 보람찬 동아리입니다! 여러 장르와 노래의 춤을 창작, Cover하며 다양한 춤들을 익히며 대학생활의 학문, 낭만과 인간관계를 유지하는데 목적을 두고 활동하는 상큼한 동아리입니다!

순수통기타 동아리 언플러그드

순수통기타 동아리 언플러그드

저희 언플러그드는 순수 음악동아리로써 음악을 사랑하고 함께함을 사랑하는 좋은 사람들의 모임입니다.

저희 언플러그드는 순수 음악동아리로써 음악을 사랑하고 함께함을 사랑하는 좋은 사람들의 모임입니다. 저희 동아리명 에서 보듯 주축이 되는 것은 어쿠스틱 기타를 위주로 한 포크계열의 음악이지만 조그마한 틀 속에 갇힌 것이 아닌 음악적 완성도를 위해 일렉트릭 계열의 음악도 수용하는, 한 장르의 음악이 아닌 다양한 음악을 느낄 수 있는 동아리입니다. 그리고 선, 후배간의 위계를 강조하기 보단 좀 더 자율적인 분위기에서 친숙하고 가족 같은 분위기를 줄곧 유지하고 있으며 누구나 음악에 대한 취미와 흥미를 가질 수 있고, 매년 정기공연을 통해 무대에도 설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학교 창립과 동시에 개설된 동서대학교 정통 동아리입니다. 음악을 좋아하고 사람사이의 정을 느낄 수 있는 동아리 언플러그드입니다.

전통문화예술연구회 예소리

전통문화예술연구회 예소리

반갑습니다. 동서대학교 전통문화예술연구회 예소리 입니다.

반갑습니다. 동서대학교 전통문화예술연구회 예소리 입니다. 저희 동아리 주목적은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악기를 가지고 우리의 문화와 예술을 올바르게 인식 발전시키기 위해 만들어 졌습니다. 매년 새로운 신입생들을 받아 북, 장구, 징, 꽹과리, 상모 등 여러 악기들을 정하고 재학생들의 가르침으로 이루어집니다. 저희 동아리 중 큰 행사는 총 3가지로 나누어지는데 신구대면식, 전수, 정기공연이 있습니다. 신구대면식은 매년 새로운 신입생들과 졸업하신 선배님과 재학생 선배님들이모여 단합하는 자리입니다 그리고 전수는 8박9일 동안 문화재선생님 계신 곳을 직접 찾아가서 선배님들이 알려주지 못한 점을 알려주시고 선배님들과 합숙하고 평생 잊지 못할 추억과 경험을 남깁니다. 마지막으로 저희 동아리중 제일 큰 행사인 정기공연이 있습니다. 정기공연은 1년 동안 배워 익힌 실력을 선배님들과 여러 사람들 앞에서 마음껏 실력을 발산하는 자리입니다. 저희 동아리는 중요 행사 3가지 말고도 또 재미있는 일은 외부에서 들어온 공연 섭외를 통해 선배들과 행사를 마치고 뒷풀이도 가면서 평생 잊지 못할 추억거리를 많이 만들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선후배간의 정이 남달라 가족 같은 분위기에서 동아리 생활을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만화 동아리 잎띠

만화 동아리 잎띠

저희 동아리는 만화를 사랑하고 좋아하는 사람들의 모임으로서 누구나 함께 할 수 있는 동아리입니다.

안녕하세요 만화 동아리 잎.띠입니다. 잎.띠란 “잎파랑이 같은 띠아모꼬지”라는 순수한 우리나라 말로서 “영원히 변치 않는 우정” 이라는 뜻입니다. 저희 동아리는 만화를 사랑하고 좋아하는 사람들의 모임으로서 누구나 함께 할 수 있는 동아리입니다. 저희 동아리에 주 활동은 1년에 정기적으로 제작하는 회지와 학기에 한번 씩 하는 전시회가 있습니다. 만화에 관심이 있고,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흑백사진 동아리 타키온

흑백사진 동아리 타키온

암실이 구비되어있어 흑백필름을 사용하여 촬영부터 직접 현상, 인화 과정까지 경험해볼 수 있는 동아리입니다.

타키온(TACHYON)은 빛보다 빠른 입자를 말하며 찰나의 순간을 담아낸다는 의미입니다. 암실이 구비되어있어 흑백필름을 사용하여 촬영부터 직접 현상, 인화 과정까지 경험해볼 수 있는 동아리입니다. 다들 인생 사진 한 번 찍어보고 싶으신 적 없으신가요? 타키온에서 너와 나의 인생 사진을 찍으러 떠나봅시다! 저희 동아리에는 암실이 구비되어 있어 필름 카메라로 찍은 흑백사진을 직접 현상, 인화할 수 있습니다! 필름 사진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DSLR, 미러리스 등 사진이라면 제약 없이 다양하게 찍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학기말에는 학기 동안 매주 출사를 나가서 직접 찍은 사진들로 학생플라자 중앙에서 사진 전시회도 하며 본인이 찍은 사진을 사진엽서로 만들어서 기념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가 없어도 입부 가능하다는 점! 사진을 잘 찍고 싶으신 분들! 사진에 관심 있으신 분들! 인생 사진 하나쯤 찍어보고 싶으신 분들! 사진동아리 타키온은 언제나 열려있습니다!

영상 동아리 필름웍스

영상 동아리 필름웍스

FILMWORKS는 영상영화 뉴미디어시대의 차세대를 이끌어 갈 동서인을 발굴하기 위해 개설된 영상예술연구회 입니다.

FILMWORKS는 영상영화 뉴미디어시대의 차세대를 이끌어 갈 동서인을 발굴하기 위해 개설된 영상예술연구회 입니다. 중앙연구회의 장점을 살려 미디어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지털콘텐츠 등 다양한 학부의 인재들과 함께 새로운 발상과 생각을 공유 하며 컨텐츠를 제작 하고 있습니다. 영화제, 영상제 출품, 영상자원봉사, 자격증 스터디 등 개인 창작물 제작과 영상예술 학습 개선을 위하여 정기적인 스터디 모임을 가지며 모든 회원들이 1인 1자격증 취득 또는 영화 영상제 수상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독립영화협회와 연계하여 현직 영화감독, 평론가, 배우들과의 만남을 통해 끊임없는 실무 교육 지원을 하고 있으며 회원들의 성장을 위해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입니다.

문학비평 동아리 한또바기

문학비평 동아리 한또바기

한또바기란 1992년부터 현재까지 전통을 이어온 동서대학교 아마추어 문학 비평 동아리로서 한의 “크다”란 뜻과 또바기의 “언제나 한결같이 변함 없게”가 합쳐진 말입니다.

한또바기란 1992년부터 현재까지 전통을 이어온 동서대학교 아마추어 문학 비평 동아리로서 한의 “크다”란 뜻과 또바기의 “언제나 한결같이 변함 없게”가 합쳐진 말입니다. 문학 활동과 문화 활동을 통해 문학의 전문성을 탈피하고 진정한 대학인의 참 교양으로서 문학을 추구하며 나아가 인격도야에 이바지하여 대학교의 건전한 문화를 형성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동아리의 활동사항은 주제토론회, 독서토론회, 문학콘서트, 시화전, 시 낭송회 이밖에도 모꼬지, 체육대회 등의 다양한 화동을 통하여 문학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이 아니라 문학을 사랑하게 만드는 사람들의 모임을 위해 열심히 활동하고 있는 동아리입니다. 우리 한또바기는 동서대학교 내 최고의 장수 동아리이며, 많은 선배님들과 후배들이 어우러져 대학 생활에서 가져야할 사고와 실천, 그리고 삶을 풍요롭게 인생의 시작인 대학의 삶을 윤택하게 하기 위한 끈끈한 정으로 맺어진 동아리입니다.

 
담당부서 :
학생복지팀
담당자 :
김가람
연락처 :
051-320-2043
최종수정일 :
2017-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