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주미 휴스턴 정영호 총영사 Q-College 학생 대상 특강

조회 1,587

2023-03-03 16:33

미국 텍사스 휴스턴 소재 정영호 총영사 동서대학교 Q-College 학생 대상 특강

“STEP Leadership”

(Servant, Tranformational, Ethical, & Public)

 

 

지난 2월 28일(화) 동서대학교의 자매대학인 미국 텍사스 샌안토니오 소재 세인트메리대학교(St. Mary’s University)의 임성배 교수가 진행하는 유라시아 공동체 초청 강좌에서 주미 휴스턴 한국영사관의 정영호 총영사가 현지 대학을 방문하여 강연을 하였다.

 

이날 정영호 총영사는 STEP (Servant, Transformational, Ethical, Public)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했다. 학생들에게 STEP 리더십을 강조하면서 꿈을 현실로 만드는게 리더의 역할이며 그러기 위해서는 겸손하고 도덕적인 삶의 자세가 몸에 배어야 한다고 전했다.

 

Servant는 하인, 낮은 사람이 아닌 인적자원이 되는 존재로 성장하는 것, 그리고

Transformational(변혁)은 기존의 틀을 깨고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는 것으로 이해하고, 사회를 이끌어갈 리더라면 윤리적 가치관(Ethical)이 바탕이 되야 하며, 개인이 아닌 공공(Public)을 위한 선택을 해야 한다고 설명하였다.

 

이후에는 특강에 참여하였던 동서대 학생들을 초청하여 저녁식사를 함께하면서 “이번 미국 연수 경험을 1회성으로 만들지 말고 미국 생활의 경험을 발판으로 크게 퀀텀점프 해야한다. 중단없는 도전을 통하여 세상에 유익을 주는 인물되어 달라” 고 당부했다.

 

정영호 총영사는 대한민국 국회에서 오래 근무하며 한나라당 수석부대변임도 역임하였고, 47세에 신학을 공부하여 미국에서 목회생활을 했다. 리더십을 공부했고 리더십 관련 4권의 저서를 출간했다. 윤석열 대통령 인수위원회 전문위원과 대변인을 역임하였고 1월 초에 휴스턴 총영사로 부임하였는데, 겸손과 소통의 리더십으로 많은 신망을 얻고 있는 인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