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베트남 호치민경제대학 학술교류 협정 체결

조회 1,462

2023-02-27 10:18

동서대, 베트남 호치민경제대학 학술교류 협정 체결

디지털미디어디자인전공 공동교육과정 설립 논의

 

 

 

베트남 호치민시에 소재한 국립대학인 호치민경제대학 (University of Economics HCMC) 수 딘 탄 (Su Dinh Thanh) 총장 일행이 24일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를 방문하여 학술교류 협정을 체결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장제국 동서대 총장 및 김정선 총괄부총장, 한경호 국제처장, 안병진 디자인대학 학장, 이동훈 미디어콘텐츠대학 학장, 김희경 International College 학장이 참석하며, 베트남 호치민경제대학에서는 수 딘 탄 총장, 느웬 칵 꾸억 바오 (Nguyen Khac Quoc Bao) 부총장과 박영준 College of Technology and Design 명예학장 (前 지식경제부 2차관) 등 대학 관계자 뿐만 아니라 팜 꾸억 바오 (Pham Quoc Bao) 호치민 시립 발전공사 (Ho Chi Minh City Power Corporation) 사장 및 느웬 두이 꾸억 비엣 (Nguyen Duy Quoc Viet) 부사장이 참석하였다.

 

이날 양교 간 학술교류 협정을 체결하고, 교육 뿐만 아니라 학술 및 문화 등 다양한 협력을 위해 노력하기로 합의하였다. 특히 양 대학은 공동의 관심사인 디지털미디어디자인전공의 공동교육과정 설립과 관련한 실무협의를 진행하고 실질적인 협력에 박차를 가하기로 하였다.

 

학술 교류 협정식 이후, 방문단은 캠퍼스 투어 및 특성화 학문분야 시설투어를 실시하였다.

 

수 딘 탄 총장은 “동서대학교의 우수한 프로그램을 잘 이해하게 되었고 앞으로 공동교육과정을 포함한 다양한 부분에서 협력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에 장제국 총장은 “동서대와 호치민경제대학과 다양한 형태의 교육협력을 기대 한다며, 동서대의 특성화 분야를 중심으로 상호 이익이 되는 미래형 교육모델을 구축해 나가자”고 밝혔다.

 

호치민경제대학은 1976년도에 호치민시에 설립된 국립중점대학 (National Key Universities Vietnam)중 한곳으로 현재 30,000여명의 학생이 재학하고 있고, 경제 및 비즈니스 분야 베트남 최고 수준의 대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