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입학홍보장학생 모집안내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기타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규정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규정

Total : 2 (1 / 1 Page)

  •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ㆍ관리 규정

     

    제1조(목적)

    본 규정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7항 및 동 시행령 제25조 제1항에 의하여 동서대학교(이하 "본 대학교"라 한다)내에 설치된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운영ㆍ관리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근거 및 설치목적)

    본 대학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에 의한 “영상정보처리기기운영자”로서 다음 각 호의 목적을 위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할 수 있다.
    1. 교내 도난방지 및 시설관리
    2. 교내 안전을 위한 범죄예방 
    3. 교내 시설안전을 위한 화재예방

     

    제3조(적용범위)

    본 규정은 본 대학교에서 운용 중인 영상정보처리기기를 대상으로 한다. 본 대학교에서 운용중인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위치 및 촬영범위는 건물 내ㆍ외부 및 주차장으로 제한하고, 설치대수는 본 대학교 홈페이지에 게시된 수를 넘지 못한다.

     

    제4조(조직)

    ①본 대학교는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민원을 처리하기 위하여 종합행정처 내에 개인영상정보 관리 조직을 운영할 수 있다.
    ② 개인영상정보 관리책임자 및 관리담당자는 다음 각 호의 직책 담당자로 한다. 종합행정처장은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제24조 제1항에 의한 안내판 또는 본 대학교 홈페이지에 관리책임자 및 관리담당자의 직책, 연락처를 명기하여야 한다.
    1. 관리책임자 : 종합행정처 시설관리실장
    2. 관리담당자 : 종합행정처 영선관리담당

     

    제5조(영상정보 관리방침)

    본 대학교의 영상정보의 관리방침은 다음과 같다.
    1. 촬영시간 : 24시간(종일)
    2. 보관기간 : 촬영일로부터 10일전후
    3. 보관장소 : 해당건물 관리실 및 경비실

     

    제6조(영상정보 처리방법)

    본 대학교의 영상정보 처리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을 준수한다.
    1.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 기록ㆍ관리
    2.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

     

    제7조(위탁)

    본 대학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8항에 의하여 영상정보처리기기 관리 등을 위탁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제26조에 의한 안내판 또는 본 대학교 홈페이지에 위탁받는 자의 업체명, 담당자 직책, 연락처를 명기하여야 한다.

     

    제8조(영상정보 확인)

    본 대학교는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는 다음 각 호와 같다.
    1. 확인 방법 : 본 대학을 직접 방문하여 영상정보 관리책임자를 통하여 확인
    2. 확인 장소 : 해당건물 관리실 및 경비실 

     

    제9조(영상정보 열람 및 삭제)

    관리책임자는 개인영상정보 이해관계자의 요청이 있고, 촬영된 개인영상정보가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일 경우에 한하여 열람 및 삭제 등을 처리할 수 있다.

     

    제10조(안전성)

    ① 본 대학교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기술적으로 안전하게 관리하여야 한다. 
    ② 본 대학교는 개인영상정보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 할 수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ㆍ변조 방지를 위해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시 열람목적ㆍ열람자ㆍ열람일시 등이 기록된 영상정보 열람신청서와 영상정보 열람신청대장을 작성하여 관리하여야 한다. 
    ③ 본 대학교는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여야 한다.

     

    제11조(변경에 관한 사항)

    본 규정은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일 7일전에 본 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여야 한다.

     

    제12조(시행세칙)

    본 규정에서 규정하지 않은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운영 및 관리에 필요한 사항은 세칙으로 정할 수 있다.

  • 【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관리 방침 】

     

    본 동서대학교(이하 본 대학이라 함)는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을 통해 본 대학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본 대학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합니다.

     

    교내 도난방지 및 시설관리

    교내 안전을 위한 범죄예방

    교내 시설안전을 위한 화재예방

       

    2. 설치 대수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설치 대수: 553대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건물내.외부 및 주차장

     

       

    3.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 관리책임자: 박경필(종합행정처 시설관리실장, 051-320-1510)

     

    - 접근권한자: 박상율(종합행정처 영선관리담당, 051-320-2166)

     

    4. 영상정보의 촬영시간보관기간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촬영시간: 24시간 

     보관기간: 촬영일로부터 10일전후

     보관장소: 해당건물 관리실 및 경비실

    처리방법 개인영상정보의 목적외 이용3자 제공파기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보관기간 만료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5.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의 위탁에 관한 사항

     

    본 대학은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을 위탁하고 있으며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 수탁업체: 한빛네트워크

    - 담당자: 양희옥

    - 연락처: 051) 320-0100

     

      

    6.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확인 방법 본 대학을 직접 방문하여 영상정보 관리책임자를 통하여 확인 가능 

    확인 장소 해당건물 관리실 및 경비실

     

    7.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신체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본 대학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8.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본 대학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또한 본 대학은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열람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은 2016년 11월 22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본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담당부서 :
종합행정처
담당자 :
박상율
연락처 :
051-320-2166
최종수정일 :
2017-08-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