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사이버홍보실


아시아미래디자인연구소-부산시 중구문화원 MOU

조회 374

2023-01-02 10:26

아시아미래디자인연구소-부산광역시 중구문화원

지역문화콘텐츠 교류 증진 MOU

부산광역시 중구문화원 임무성 원장과 동서대학교 아미연 장주영 소장

 

 동서대학교 아시아미래디자인연구소(이하 아미연)는 2022년 12월 28일 부산광역시 중구문화원에서 지역 내 문화콘텐츠를 활용한 공동 사업과 프로그램 개발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하여 아미연과 중구문화원은 지역 내 문화콘텐츠 교류 증진을 목표로 양 기관의 특성과 역량을 활용한 공동 사업과 프로그램 개발을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다각적으로 지역 문화콘텐츠를 발굴하고 활용함으로써 양 기관이 보유한 자원을 인적물적 자원으로 상호교류 할 예정이다.

 본 협약체결을 통해 장주영 아미연 소장은 “부산 중구는 역사 문화 자원들이 많아 문화콘텐츠 특성화 대학인 동서대학교에서 협력할 것이 많다. 특히 아미연은 디자인연구소라는 점에서 디자인적으로 풀어낼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어 중구문화원과의 협력을 통하여 지역과 상생해야 되는 역할을 발휘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것이다”라고 하였다.

 이에 임무성 중구문화원 원장은 “2021년 11월에 문을 연 중구문화원은 이번 MOU를 통하여 중구의 이야기를 디자인적으로 풍성하게 풀어낼 기회가 되길 바라며 현재 부산의 원도심으로서의 중구가 경제, 교통, 관광 중심지로서 정체성을 이어가고 있지만, 문화적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야 하기에 많은 부분으로 협력할 수 있으면 좋겠다.”라 전하며 협약식을 마무리 지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