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드론활용 문화콘텐츠 창업아이디어 캠프 개최

조회 1,571

2022-12-27 09:56

[LINC 3.0 사업단] 드론을 활용한 창업아이디어 창출

동서대, 2022 PASTEL TEchnology 창업교육

드론활용 문화콘텐츠 창업아이디어 캠프개최

동서대학교 LINC 3.0 사업단(단장: 황기현)은 ‘문화콘텐츠 분야 드론 활용을 위한 드론 기초교육과 드론 활용 창업아이디어 창출’을 주제로 “2022 PASTEL TEchnology 창업교육 드론 활용 문화콘텐츠 창업아이디어 캠프”를 12월 21일과 22일 거제에서 열었다고 밝혔다. PASTEL 창업교육은 동서대학교만의 수요자 중심 맞춤형 창업교육으로 창업동아리별 기준을 세분화하고 학부(전공) 특성에 맞는 창의적 프로그램을 신설하여 지원하고 있다.

 

참여 학생들은 1박 2일간 집중교육을 통해 드론의 적용사례를 이해하고 문화콘텐츠 창업아이템 도출방법을 익힐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캠프는 동서대학교 PASTEL 창업동아리 학생 중 6개의 전공(간호학과, 메카트로닉스, 건축공학과, 게임학과, 방송영상학과, 인공지능응용학과)에서 27명의 재학생이 참여하였고 ▲드론 기초비행 교육 ▲문화콘텐츠 제작에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드론 활용사례 조사 ▲드론을 활용하는 창업아이디어 3분 피칭 ▲전문가 특강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이번 캠프는 참여한 학생 전원에게 ‘초경량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드론)’ 국가자격증 3종 자격취득 특전을 제공했고, 아울러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를 연계해 창업의 주요 과정을 더 쉽고 즐겁게 경험하도록 구성하여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은 행사가 되었다.

 

경진대회는 다양한 드론 활용아이디어 중 참신성과 필요성이 돋보인 학생을 선정하여 수상하였고, 그 결과 방송영상학과 정가을 학생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최우수상 : 방송영상학과 정가을

우수상 : 건축공학과 박찬영

장려상 : 인공지능응용학과 안정현

입선 : 메카트로닉스 한광민, 간호학과 박소연, 게임학과 최재원

인기상 : 건축공학과 김선우, 인공지능응용학과 전대호, 메카트로닉스 박상용

 

황기현 LINC 3.0 사업단장은 “초경량 비행장치(드론)를 이용한 신산업 분야 중 문화콘텐츠분야 사례의 이해를 통해 4차산업혁명 시대 문화콘텐츠 분야의 산학협력에 실질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뜻깊었으며 향후에도 기술기반 혁신 인재 양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