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서대학교 학사 챗봇 DA.Bot(Dongseo AI Robot) 운영
  • 코로나 확진 보고 바로가기
  • 2021학년도 교육서비스 개선 실적 바로가기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부산관광 서포터즈 누비누비 7기 발대식

조회 194

김기섭 2022-06-23 09:34

부산관광 서포터즈 누비누비 7기 발대식 센텀캠퍼스서 개최

동서대·한국관광공사·부산교통공사·부산관광공사 4개 기관 산학협력모델로 정착

국제관광도시 부산의 관광, 우리가 책임진다"

각 기관으로부터 프로젝트를 부여받아 부산을 세계적인 관광지로 만드는 데 앞장

 

2030 EXPO를 염원하는 국제관광도시 부산의 관광경쟁력을 높이고자 부산의 산학관이 다시 힘을 합친다.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 부산교통공사(사장 한문희), 부산관광공사(사장 이정실), 한국관광공사 부산울산지사(지사장 박성웅) 등 4개 기관은 6월 22일 동서대 센텀캠퍼스에 모여 ‘부산관광 서포터즈 누비누비 7기 발대식’을 가졌다.

 

이번 7기 누비누비 부산관광 서포터즈는 모두 7개팀 25명으로, 지난 6월 9일 공개 오디션을 통해 선발되었으며, 앞으로 11월까지 부산을 누비며 신규 관광콘텐츠를 발굴하여 SNS상에서 홍보하고 수용태세 개선에도 앞장서게 된다.

 

‘누비누비 7기’에서는 부산관광의 현안을 해결하는 문제해결형 방식을 도입하여, 각 참여기관으로부터 프로젝트를 하달받게 된다. 부산관광공사에서는 ESG 체험 프로그램 홍보, 한국관광공사에서는 지역소생을 위한 부산과 울산의 관광콘텐츠 홍보와 수용태세 점검, 부산교통공사에서는 도시철도 연계 관광지 홍보의 과제를 부여받았다.

 

이에 따라 7기 멤버들은 과제수행을 위해 관광지를 방문하여 환경을 면밀히 점검한 뒤 SNS를 통한 관광매력의 홍보와 함께 세계적인 관광지로 뻗어나갈 수 있는 대안을 제안하면서, 코로나 19 이후의 부산지역 관광수요 확대를 위한 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김봉기 관광학부 교수는 “코로나 19라는 악재 속에서도 꾸준히 누비누비 프로그램을 지속하도록 도움을 준 관계기관과 학생들에게 고마움을 느낀다”면서 “이제 야외활동이 자유로워지면서 학생들의 의욕이 강해, 부산을 세계적인 관광도시로 자리매김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