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학년도 연말정산용 교육비납입증명서 발급
  • 동서대에 입학하면 미국명문대학 학위취득 가능
  • 이런 강의실 본 적 있니?! 동서대학교 미래형 강의실
  • 코로나19 비상대책위원회 바로가기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큐칼리지와 국제신문, 동백마당(주) 부산 지역 경제 활성화와 지역 산학언 업무협약 (MOU)

조회 122

김기섭 2022-01-13 09:05

동서대학교 큐칼리지와 국제신문, 동백마당(주)

부산 지역 경제 활성화와 지역 산학언 업무협약 (MOU)

2021년 12월 13일 동서대학교 큐칼리지(학장 곽준식)와 국제신문, 동백마당(주) (이하 세 개 기관)은 부산 지역 경제 활성화와 지역 산학언(산업, 학계, 언론계)의 공동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날 진행된 업무협약(MOU) 체결식에는 동서대학교 큐칼리지 곽준식 학장과 국제신문 배재한 사장, 동백마당(주) 조중호 대표 외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부산 지역 경제 활성화와 지역 산학언의 공동 발전 및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협력된 기간은 각자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활용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온·오프라인 업무 제휴, ‘공동 브랜드’개발 및 홍보 지원, 각 기관의 플랫폼 및 콘텐츠 제공(지원) 및 협력을 계획하고 있다.

 

국제신문에서는 자체 홍보 네트워크를 통한 지원 및 빅데이터를 제공, 동서대 큐칼리지는 대학생들을 통한 콘텐츠 제작 및 업무를 지원하며 동백마당에서는 플랫폼(전자상거래 등) 제공 및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하여 부산의 경제 활성화에 대한 전반적인 상호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협력하기로 하였다.

이를 위해 부울경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위한 “소중한 마트”를 2022년 1월 14일 오픈하여 첫 번째 상품으로 부산시어인 “고등어”를 판매할 예정이다.

동서대학교 큐칼리지(Q College)는 ‘부캐 양성 도전 스쿨’을 목표로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을 선발해 창업, 창작,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부산, 아시아, 미국에서 자유롭게 도전하고 학점까지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동서대의 미래형 혁신대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