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관광경영컨벤션학과 재학생들, 한국관광공사 국제관광 경진대회에서 장려상 수상

조회 2,710

2022-01-20 10:16

동서대 관광경영컨벤션학과 재학생들

한국관광공사 국제관광 경진대회에서 장려상 수상

‘H.Y.H’: (좌측부터) 김나연, 최윤희, 배준희 학생

동서대학교 관광경영컨벤션학과 재학생들로 구성된 ‘H.Y.H’팀이 지난달 21일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한 ‘국제관광 교류 ·협력 활성화를 위한 사례조사기반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글로벌 관광 협력 방안 부문 장려상(상금 70만 원)을 수상했다.

 

이번 경진대회는 ‘관광분야 디지털 기술 활용 사례를 통한 글로벌 관광 협력 방안’과 ‘관광부문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관광분야 실천사례’로 구분하여 공모를 진행하였다. 전국 대학(원)생 60여 개 팀이 참가해 예선을 통과한 10개 팀이 본선에서 경합을 벌였다.

 

‘H.Y.H’팀은 ‘체인으로 챌린지: 특별시민 되어보기 STEP BY STEP’이라는 주제로 아이디어를 제안하였다. 국제관광측면, 도시적 측면, 관광객 측면에서의 인바운드 도시관광의 현상과 문제점을 조사하여 기존에 진행되고 있던 한달살기와 스마트 도시의 사업들에서 벗어난 “장기체류형 체험판 한국살이 시스템”을 구상하였다. 최종적으로 스마트관광도시와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하여 외래관광객에게 특별시민의 혜택과 체험을 부여함으로써 심사위원들에게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대회에 참가한 최윤희(20학번), 김나연(20학번), 배준희(20학번) 학생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좋은 팀워크와 노력의 결과로 전국단위의 큰 대회에서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 교과과정만큼 비교과 과정도 충실히 수행한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졌으며, 개인적 발전에 큰 도움이 되었다. 다음 공모전에서는 더 우수한 성적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회를 밝혔다.

 

본 공모전 참가를 지도한 박창환 교수는 “우리 학과만의 커리어 빌드업 시스템(Career Build-up System)을 통해 학생들이 수준 높은 경험을 갖출 수 있도록 지도하겠다”라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