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런 강의실 본 적 있니?! 동서대학교 미래형 강의실
  • 동서대, 인공지능 연계 콘텐츠 혁신인재 양성 사업 선정
  • 동서대 동남권 유일 ‘2021년 생애 최초 청년창업 지원사업’ 선정
  •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수업운영 안내
  • 코로나19 비상대책위원회 바로가기

사이버홍보실


SW역량검정시험(TOPCIT) 상반기 성적우수장학금 시상

조회 571

종합홍보실 2021-07-23 11:32

SW역량검정시험(TOPCIT)
상반기 성적우수장학금 시상
- SW역량검정시험(TOPCIT) 상반기 시험 성공적으로 종료
- 인공지능 시대 소프트웨어 개발 역량을 갖춘 전문 인재 양성에 이바지
- 심사 거쳐 10명 학생에게 총 2,500,000원 성적우수장학금 수여

소프트웨어 역량 검정(TOPCIT: Test of Practical Competency in IT)은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을 평가받고자 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매년 2회 실시하는 검정시험이다.

현재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전 세계적으로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전문 개발자의 수요는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소프트웨어 개발자의 능력을 공인하는 시험은 국내 TOPCIT 시험이 유일하다고 할 수 있다.

TOPCIT 시험은 총 1,000점 만점으로 구간별로 수준1부터 수준5까지 5개의 수준으로 성적이 분류된다. TOPCIT 시험에서 수준 3 이상 달성한 응시자는 채용 시 가산점을 얻을 수 있는 등의 혜택이 있다.

동서대학교는 ‘소프트웨어중심대학 사업단(단장: 문미경 교수)’을 중심으로 전 세계적으로 소프트웨어 개발자의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현 상황을 국내 타 대학교보다 앞서 인지하고, 교내 재학생들이 TOPCIT 시험에 응시하여 타 대학의 졸업생들보다 소프트웨어 개발 역량에 있어서 경쟁력을 지닐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2021년 상반기에 시행된 TOPCIT 시험에 총 97명의 재학생이 응시하였으며, 성적이 우수한 10명의 학생을 선별하여 총 2,500,000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10명의 학생 중 상위 4명이 동서대학교 소프트웨어학과 학생이었으며, 가장 높은 성적을 기록한 이군호(동서대학교 소프트웨어학과) 학생은 레벨 3의 높은 점수를 기록하였다.

TOPCIT 시험은 매년 2회에 걸쳐 진행되며, 소프트웨어중심대학 사업단의 지원으로 응시료 없이 동서대학교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2021년 하반기 TOPCIT 시험은 10월 30일에 진행될 예정이며, 교내 MYDEX를 통해 응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