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SW중심대학사업단 AI·SW교강사 양성과정 수료식 실시

조회 3,839

2021-07-23 10:14

“AI·SW 교육자로 새로운 미래를 꿈꾸다!”
SW중심대학사업단 AI·SW교강사 양성과정 수료식 실시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 SW중심대학사업단(단장 문미경교수)에서는 미래세대의 AI·SW 교육을 담당할 교강사 양성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는 변화하는 일선 현장에서 AI·SW 교육을 담당할 교사가 부족하고 AI·SW 가치확산을 위하여 개설된 프로그램이며 6월 28일부터 7월 16일까지 단기, 중기, 장기로 온·오프라인을 이용한 집중 교육으로 진행되어 총 26명의 이수자가 배출되었다.

이번 이수자들 가운데는 일선 현장에서 AI·SW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강사이지만, 새로운 AI교구를 활용한 교습법을 학습하고 경험을 공유하는 차원에서 참여하기도 하였다. 학부생으로 교육에 참여한 강00, 백00은 초등학생을 위한 AI·SW 교육 현장에 봉사활동을 하면서 교육자의 꿈을 키우게 되었는데 이번 교육 이후로 교육대학원 진학도 설계하고 있다. 특별히 보조강사로 활동하며 프로그램에 참여한 권00씨는 SW 비전공자로써 이번 교육을 통해 SW강사로써 새롭게 첫발을 내디딜 수 있게 되었다. 권씨는 이번 교육을 통해 소외된 계층에 양질의 SW교육을 담당하는 전문가가 되고 싶다고 수료 소감을 피력하였다.
가치확산센터 최봉준 교수는 AI·SW 분야로 진입하여 새롭게 진로를 개척하게 될 교육 이수자들이 진정한 AI·SW 교육 전문가로 그 꿈을 펼쳐나가기를 응원한다고 하였다.

아래는 이번 SW교강사양성 프로그램 이수자인 권00씨의 소감문이다.

안녕하십니까? 저는 SW강사양성교육(장기)을 이수하게 된 권00입니다.
저는 과학, 블록 로봇을 가르치던 유치원 강사였습니다.
함께 일하던 선생님의 권유로 카미봇 강좌를 듣게 되었고 코딩이라는 세상을 처음 접하게 되었습니다. 유치원 아이들이 실험이나 로봇을 접하고 신기하고 놀라며 즐거워하듯 소프트웨어에 익숙하지 않았던 제가 하나씩 알아가는 것이 흥미롭고 재미있었습니다.
교육을 마친 후 고등학교 특강 보조를 하면서 학생들이 배운 것을 무한하게 확장하는 모습을 보며 저 역시 도전의식을 갖게 되어 동서대학교의 SW강사양성 프로그램에 신청했습니다. 코딩과 연계된 용어들이 조금씩 익숙해졌으며 새로운 세상에 발을 들여놓은 듯한 뿌듯함도 있었습니다. 교사의 역량을 갖추기 위해서 매일 밥을 먹듯 매일 새로운 것들을 배우고 제 것으로 소화하는데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함을 잘 알고 있습니다.
앞으로 제가 좋아하는 일을 하며 소외된 계층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할 수 있으면 더욱 좋겠습니다. 변화의 시대에서 새로운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해 나감으로써 아이들과 함께 성장하고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교사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