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서대학교 ASP 2024 모집안내
  • 미국/중국/일본 SAP 파견학생 모집
  •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MY BRIGHT FUTURE
문화콘텐츠 아시아 No.1 동서대학교

취업사례


제주도 중등교원임용시험 합격

조회 1,523

관리자 2016-04-11 00:00

 

청소년상담심리전공 졸업생 심아름씨


제주도 중등교원임용시험 합격…전문상담교사 발령

 

 

중국어학과 안태준·안보라, 전자공학과 여경진 졸업생도


공립 교원임용시험에서 치열한 경쟁 뚫고 합격
 

 

 

여러 학부에서 고시만큼 어렵다는 공립 교원임용시험에 합격했다는 낭보를  보내오고 있다.


사회복지학부는 “청소년상담심리전공 졸업생 심아름씨(2007학번)가 제주도교육청에서 시행한 2015학년도 중등교사 임용시험에 합격해 교직의 꿈을 이루게 됐다”고 밝혔다.


2011년 2월 졸업한 심씨는 21명이 응시한 전문상담교사(모집 3명)에 지원해
7대1의 경쟁을 뚫고 합격했다.


심씨는 3월 1일자로 서귀포시 교육지원청에 발령받아 일선 학교를 순회하며 학생상담 활동을 하면서 위기학생의 지원을 위한 특별프로그램(6개)을 운영하고 있다.

 

초등학생 때부터 교직을 꿈꿔온 심씨는 “혼자 공부하다 보면 지치기 쉬운데  동서대 재학 시절 교내 임용고시연구회 활동과 지도교수의 상담, 교내 독서실 지원 등이 시험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공무원 시험 등 취업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는 “각자 자신에게 맞는 공부 방법을 날마다 고민하고 새롭게 바꾸어 나가는 과정이 필요하다”며 “포기하지 않으면 결실을 맺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또 중국어학과를 졸업한 안태준씨(2006학번), 안보라씨(2007학번)는 각각 인천광역시와 대구광역시 교원임용시험에 합격해 중국어 교사로 활약하고 있다.
전자공학과 졸업생 여경진씨는 부산광역시 교원임용시험에 합격했다. 현재 부산전자공고에서 전기·전자·통신과목 교사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