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2학기 대면수업(이론교과목) 안내 : 2020. 10. 26(월)
  • 이런 대학 없습니다-미래형대학 홍보
  • 코로나19시대에 맞는 대입전형 비대면 면접 완전정복
  • 2020년 2학기 지도교수-학생 집중면담기간 온/오프라인 의무 취업컨설팅 안내

사이버홍보실


동서대학교, 부산 북구에 문화콘텐츠를 입힌다

조회 1,293

김철진 2020-07-23 14:53

동서대학교, 부산 북구에 문화콘텐츠를 입힌다 

부산 북구 뉴트로 미래도시 이:음 컬쳐 프로젝트 공동 진행 위해 북구청과 MOU 체결

부산 북구 스토리텔링 기반 다양한 문화콘텐츠 개발 및 적용

프로젝트 총괄 디렉터를 맡은 김수화 교수 “지역사회에 동서대의 창의성이 시너지를 발휘해 지역 브랜드를 선도하는 일은 언제나 큰 보람이며, 북구와의 장기 프로젝트를 통해 구포가 부산의 핫 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

동서대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링크플러스) 육성사업단은 7월 22일 뉴밀레니엄관에서 부산 북구청과 「북구 뉴트로 미래도시 이:음 컬쳐 프로젝트」 공동 진행을 위한 MOU를 체결하였다.

동서대는 문화콘텐츠분야 세계적 수준의 산학협력 모델대학이라는 비전 아래 실질적 산학협력 고도화, 특성화중심 사회맞춤형 인재양성, 지역사회기여라는 목표를 설정하여 「문화콘텐츠 1st CLASS LINC+사업단」을 운영하고 있다.

동남권 유일 문화콘텐츠 분야 특성화를 추진하고 있는 동서대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부산광역시 북구가 진행 중인 「구포이음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기반으로 「북구 뉴트로 미래도시 이:음 컬쳐 프로젝트」 (이하 프로젝트라 한다)를 공동 진행하게 된다.

이를 위해 동서대 LINC+사업단은 ‘뉴트로 미래도시를 위한 스토리텔링 연구 및 제작’, ‘지역사회 혁신을 위한 북구 문화공간 디자인 설계’, ‘주민과 함께하는 Creative Design’, ‘구포 만세거리구현 실감형 IoT AR 콘텐츠’, ‘북구 새얼굴 만들기 반려동물 친화도시 캐릭터 개발’, ‘지역가치복원 영상 프로젝트’, ‘북구지역 브랜딩디자인 및 디자인 컨설팅, 북구 스토리텔링 뮤지컬 개발’ 등 다양한 세부 계획안을 확정하고 “이음컬쳐클러스터”를 구성해 2023년 말까지 프로젝트를 공동 진행하게 된다. 이번 공동프로젝트를 통해 부산광역시 북구는 동서대학교의 문화콘텐츠가 입혀진 뉴트로 미래도시로 탈바꿈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프로젝트의 총괄 디렉터를 맡은 김수화 교수는 “지역사회에 동서대의 창의성이 시너지를 발휘해 지역 브랜드를 선도하는 일은 언제나 큰 보람이며, 북구의 아름답고 풍성한 역사·문화·생태 콘텐츠는 다른 신도시가 가질 수 없는 귀중한 유산이다. 북구와의 장기 프로젝트를 통해 구포가 부산의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하기를 바라며, 앞으로 4차 산업혁명 기술 기반의 동서대 창의 파워가 북구를 서부산권 상업·문화예술을 선도하는 관광 거점지로 만들어가기를 기대한다”는 포부를 밝혔다.

  

정명희 북구청장은 “민․관․학 협력의 좋은 성공모델인 구포맥주를 인연으로 동서대와 문화도시 북구 조성 프로젝트를 위한 첫걸음인 업무 협약을 체결하여 너무 설레고 기쁘다. 지역주민의 삶에 문화적 행복이 가득할 수 있도록 동서대와 함께 북구의 문화적 가치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당부서 :
종합홍보실
담당자 :
김철진
연락처 :
051-320-2090
최종수정일 :
2020-0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