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서대학교 ASP 2024 모집안내
  • 미국/중국/일본 SAP 파견학생 모집
  •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배우 고소영 동서대서 영화 "아파트" 촬영

조회 15,638

2006-05-18 00:00

Untitled Document


고소영 우리대학서 영화 ‘아파트’ 촬영

미디어센터 스튜디오에 촬영세트도 만들어


“촬영 시설과 장비가 좋은데다 대학에서 협조까지 잘 해줘 정말 순조롭게 촬영을 잘 하고 있습니다.”
영화 ‘아파트’를 우리대학에서 촬영 중인 안병기 감독은 촬영하면서 느낀 소감을 이같이 말했다.

요즘 우리대학 뉴밀레니엄관 미디어센터 스튜디오에는 많은 사람들이 분주하게 움직인다. 이들은 고소영의 스크린 컴백 작품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안병기 감독의 영화 ‘아파트’ 제작진이다. 토일렛 픽쳐스가 제작을 맡았다.

5월 1일부터 우리대학서 세트 제작과 촬영을 진행하고 있는 제작진은 20일까지 스튜디오 촬영을 마칠 계획이다.
스튜디오에 마련된 약 30평 규모의 세트는 경찰서 취조실과 아파트 엘리베이터 홀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토일렛 픽쳐서가 2000만원을 들여 만든 세트 장은 영화 촬영 후 학생들의 실습교육을 위해 대학에 기증된다.

배우 고소영은 17일 오후 7시부터 19일 새벽까지 우리대학 세트장에서 영화의 클라이막스 부분인 경찰서 취조실에서 조사받는 장면, 엘리베이터 안에서 벌어지는 장면 등을 촬영하고 있다.
고소영은 바쁜 촬영 스케줄 속에서도 검정색 바지 차림으로 스튜디오 옆에서 매니저와 배드민턴을 치는 여유를 보이기도 했다.

우리대학 영화 전공 박건섭 교수는 “이번 촬영기간 동안 영화전공 학생들은 촬영현장을 견학하고 직접 참여하는 기회를 가졌다”며 “이런 경험은 학생들이 앞으로 영화제작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영화전공 학생들은 영화제작 현장을 비디오로 담아 교육 자료로 만들 예정이고 학생 5명은 스태프로 영화제작에 직접 참여했다.

우리대학에서는 99년에는 드라마 ‘아름다운 선택’, 2002년에는 지진희, 염정아 주연의 영화 "H"의 촬영이 있었다.

◆영화 "아파트"=매일 밤 9시 56분 동시에 불이 꺼지는 아파트에서 벌어지는 사건을 다룬 공포 영화로, "가위" "폰" "분신사바" 등으로 한국 공포 영화계를 풍성하게 한 안병기 감독과 고소영이 만나 화제가 되고 있는 작품이다.

4년 만에 스크린으로 돌아오는 고소영은 이번 영화에서 주위 사람들에게 마음을 열지 못하고 외롭게 살아가는 차가운 성격의 커리어우먼 "세진"역을 맡아 열연하고 있다. 개봉은 7월 6일로 확정됐다.




<종합홍보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