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서대학교 ASP 2024 모집안내
  • 미국/중국/일본 SAP 파견학생 모집
  •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중국인 유학생들, 동서대서 캠퍼스 생활 시작

조회 13,360

2007-03-08 00:00

Untitled Document

멀티미디어디자인 학부 및 디자인 석사과정 90명

중국인 유학생들이 속속 입국해 동서대 캠퍼스에서 봄 학기를 시작했다.
우리대학의 특성화 분야인 디자인 기술을 배우기 위해서다.

◇상해공정기술대학 교환학생=멀티미디어 디자인 전공의 상해공정기술대학 3학년생 60명이 3월 2일 입국한 뒤 우리대학에서 신학기 수업을 받고 있다.
상해공정기술대학은 우리대학과 돈독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자매대학이다.

교환학생 자격으로 유학 온 학생들은 이번 학기 동안 멀티미디어 디자인을 익히게 된다. 학생들은 평균 20학점을 이수하고 돌아갈 예정이다.

대학 당국은 박동순 총장과 홍관선 디지털디자인학부장, 전공 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3월 6일 뉴밀레니엄관에서 조촐한 다과가 차려진 환영식을 열고 동서대에서 캠퍼스 생활을 하게 된 것을 축하했다.

박 총장은 “고향을 떠나 불편한 점이 많겠지만 한 학기 동안 열심히 배워 경쟁력 있는 디자이너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대학 당국과 교수들은 상해공정기술대학 학생들의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상해공정기술대학 유학생 고수(顧秀)씨는 “중국에 없는 새로운 멀티미디어 디자인 기술을 배우러 동서대학에 오게 됐다. 중국을 떠나 한국에서 공부하면서 독립심도 키우고 한국 학생들도 많이 사귀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디자인&IT전문대학원 중국분원=3월 7일 입국한 중국분원 학생 30명은 5기이다. 이들은 우리대학에서 디자인학 석사과정을 밟고 동서대 졸업장을 받게 된다. 1~3기는 이미 우리대학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했으며 4기는 석사 2년차 과정에 들어섰다.

5기 유학생들은 동서대 중국분원이 설치돼 있는 북경이공대학에서 한 학기 과정(한국어· 디자인 기초교육)을 마치고 입국했다.
앞으로 2년 동안 우리대학에서 수준 높은 디자인 교육을 받고 본국으로 돌아가 활약하게 된다.

본격적인 수업에 앞서 8일 대학생활에 대한 설명을 듣고 도서관·유비쿼터스 체험관 등 대학시설을 둘러봤다.
이번 5기의 경우 신입생이 30명으로 늘었다. 그 동안은 매년 20명을 선발해왔으나 중국 현지에서 동서대학으로 석사과정 유학을 오려는 학생이 많아지자 정원을 늘린 것이다.




 


<종합홍보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