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서대학교 ASP 2024 모집안내
  • 미국/중국/일본 SAP 파견학생 모집
  •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동서대 재학생들 중국 현지 연수

조회 14,123

2007-02-28 00:00

Untitled Document

산동대학·남개대학에 1학기 파견돼 18학점 이수

동서대 재학생 131명이 새 학기를 맞아 중국 대륙으로 잇따라 연수를 떠났다.
중국 대학의 교수진으로부터 생생한 현지 언어와 문화를 익히기 위해 한 학기 동안 파견되는 것이다.

◇산동대학(山東大學) 연수=중국어학과 3,4학년생 78명은 이번 1학기 동안 자매대학인 중국 산동대학에서 ‘학점인정 어학연수’를 받는다.
산동대학은 중국 산동성(山東省) 성도인 제남(濟南)에 있는 유수의 대학이다.

학생들은 3월 1일부터 7월 10일까지 듣기·말하기·문법 등 현지 언어와 중국 문화를 산동대학 교수진으로부터 직접 전수받게 된다.
2003년부터 운영돼온 이 프로그램을 이수할 경우 18학점을 인정받는다.

학생들을 인솔하고 중국으로 떠난 이웅길 교수는 “현지 교육을 통해 살아있는 중국어를 공부할 수 있고 중국 등 해외 진출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주는 등 여러 가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4학년생 남혜진씨는 “이번 연수 기간에 중국어 실력을 확실히 늘리고 HSK(중국어능력시험) 8급 자격까지 획득할 계획”이라며 “이렇게 실력을 갖추게 되면 졸업 때쯤에는 당당하게 취업 자리를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남개대학(南開大學) 연수=국제관계학부 학생 53명(조교 3명 포함)은 “글로벌 마인드, 글로벌 경쟁력을 키우고 돌아오겠다”고 다짐을 하며 2월 28일 김해국제공항을 통해 중국으로 출발했다.

이 학생들은 7월 10일까지 남개대학에 파견돼 어학과 문화를 함께 익히게 되며, 이 프로그램을 이수하게 되면 18학점을 인정받게 된다.
동서대에서 4학기 이상을 마친 재학생들이 이 프로그램에 참가했다.

남개대학은 중국 천진(天津)직할시에 위치한 글로벌 대학이다. 이 대학에 유학 중인 외국인만 해도 70여 개국에 1만여 명에 이른다.
중국인민공화국 초대 수상을 지낸 주은래(周恩來)를 비롯한 중국의 많은 유명 인사들이 이 대학을 졸업했다.

 


<종합홍보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