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서대학교 ASP 2024 모집안내
  • 미국/중국/일본 SAP 파견학생 모집
  •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경북 관광 아이디어 공모전 대상

조회 12,347

2009-09-28 09:59

경북 관광 아이디어 공모전 대상

상금 300만원, 766건의 작품 중 1등에 뽑혀


경북도가 주최한 '2009 경북 관광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우리대학 관광경영전공 3학년 최진원, 최지훈 학생이 상금 300만원과 함께 대상을 받았다.


이 공모전에는 전국에서 766건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1~2차 제안서 심사, 3차 프리젠테이션 심사를 통해 수상작이 가려졌다.


최진원, 최지훈 학생의 작품은 “실제 관광객을 많이 모을 수 있는 현실성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라는 평가를 심사위원들로부터 받아 대상에 뽑혔다. 시상식은 9월 22일 경주에서 있었다.


두 학생은 이번에 경주를 세계적인 야경명소로 만들겠다는 내용을 담은 'Moon light'라는 제목의 작품을 출품했다.


최진원, 최지훈 학생이 제안한 아이디어는 크게 3가지.


먼저 경주 보문단지에 보름달 같은 빛과 느낌이 나는 원형관람차를 설치해 영국의 런던아이(London Eye)처럼 경주의 상징물이 되도록 하겠다는 것이다.


특히 손님들이 30분간 원형관람차를 타는 동안 무알콜 칵테일을 마시면서 카페 같은 기분을 만끽하게 한다는 감성적인 서비스도 제안서에 담고 있다.


두 번째는 보문호수 주위에 투명 한지를 입힌 LED 가로등을 세워 호수를 은은하게 밝혀주고, 세 번째는 경주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이어준다는 취지로 보문호수를 가로지르는 다리를 건설하자는 제안을 했다.


대상 주인공들인 최진원 학생은 졸업 후 제일기획에 입사해 광고 기획가를, 최지훈 학생은 관광 사업가 꿈을 꾸고 있다.


이번 공모전에 대해 경북도 김동환 관광산업과장은 “2회째인 이번 관광 아이디어 공모전에는 지난해보다 배 가량 많은 작품이 접수됐고, 참신하고 독특한 아이디어는 관광시책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종합홍보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