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동서대학교 민석축제
  • 동서대학교 ASP 2024 모집안내
  • 미국/중국/일본 SAP 파견학생 모집
  •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동영상]제17회 동서대학교 학위수여식

조회 13,957

2012-02-16 16:55

 

 

 

장제국 총장 인생의 먼 길 떠나는 제자들에게 당부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용기 있는 사람이 되어라-


-벤처 정신은 젊은이들의 미덕이자 특권이다-


-용기를 가지고 도전하고 끊임없이 변화를 추구하라-

 

-책을 접지 말고 계속 공부해야 그 분야 최고가 된다-

 

-이웃과 사회에 봉사하고 남을 배려하는 삶을 살아라-

 

제17회 동서대학교 학위수여식이 2월 16일 소향아트홀에서 거행됐다.

 

장성만 동서학원 설립자, 박동순 학원장, 송정제 이사장, 장제국 동서대 총장, 추만석 부산디지털대 총장, 황일주 경남정보대 총장 등 내외 귀빈과 학부모, 교직원 등이 참석해 장도(壯途)를 떠나는 졸업생들의 앞날에 큰 영광이 함께 하기를 기원했다.

이날 학위수여식에서 동서대는 박사 9명, 석사 100명, 학사 1866명을 배출했다.
박사는 한국인 3명, 중국 유학생 3명, 인도 유학생 3명이며 디자인전문대학원 디자인학과와 유비쿼터스IT학과에서 배출됐다.

 

석사 학위자는 일반대학원 36명, 디자인전문대학원 26명, 부산-후쿠오카 초국경경영대학원 16명, 선교복지대학원 22명이다.

 

특히 박사 6명, 석사 30명 등 36명은 중국, 인도, 독일, 방글라데시, 말레이시아 등에서 동서대로 유학을 온 외국인들이다.

학사학위 1866명은 경영학부, 외국어계열, 국제학부, International Studies과, 영상매스컴학부, 사회복지학부, 관광학부, 보건의료계열, 정보시스템공학계열, 컴퓨터정보공학부, 건축토목공학부, 응용생명공학부, 디지털콘텐츠학부, 디자인학부, 레포츠과학부, 임권택영화예술대학 등 16개 학부·계열·단과대학에서 소정의 과정을 마치고 영광스런 학위모를 쓰게 됐다.

 

이번 17회 학위수여식에서 동서학원 설립자상은 게임전공 박수현씨, 학원장상은 멀티미디어디자인학전공 강혁씨, 이사장상은 건강스포츠전공 이승민씨, 총장상은 호텔경영학전공 김민준씨에게 돌아갔다.

 
 

장제국 총장은 졸업식사에서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용기 있는 사람이 되고 ▲자신이 속한 분야에서 최고의 전문가가 되도록 노력하며 ▲봉사하는 사람이 되어달라고 동서대 교문을 나서는 제자들에게 당부했다.

이어 장성만 설립자는 축사를 통해 “모든 졸업생들이 창조 정신으로 미래를 개척하고 도전하는  용기 있는 역군이 되어야 한다”며 “눈물로 씨를 뿌리면 반드시 기쁨으로 거두는 날이 올 것”이라고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