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서대학교 ASP 2024 모집안내
  • 미국/중국/일본 SAP 파견학생 모집
  •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첨단-안락-조망권 자랑하는 민석도서관

조회 13,365

2007-09-12 00:00

어디든 앉아 책 읽을 수 있는 카펫 깔린 ‘응접실’ 분위기

민석도서관은 ▶첨단 도서관 ▶안락한 응접실 형 도서관 ▶전망 좋은 도서관 등 3가지의 주요 특징을 자랑하고 있다.

우선 이 도서관은 동서대 Dual RFID 학생증으로 작동되는 무인 대출 반납시스템, 좌석 예약 시스템, 전자동 출입관리 시스템 등을 갖춘 첨단 도서관이다.
이 도서관에선 ‘디지털콘텐츠 특성화 대학’ 답게 영상물을 직접 제작할 수 있는 각종 장비와 비도서 자료 등이 구비돼 있다.

예를 들어 UCC룸에다, 대형 모니터와 홈시어터 시스템이 설비된 Group A/V Room, A/V Booth를 완비하고 있다. 이 덕분에 우리 학생들은 Web 2.0 시대의 핫 이슈인 UCC(User-Created Contents)를 손쉽게 제작할 수 있게 됐다.
최고급 영상· 음향 시설 등이 설치된 Multiplex에서는 영화 상영과 음악 감상 때 박진감 넘치는 영상과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특히 민석도서관은 바닥을 카펫타일로 시공해 안락한 응접실 분위기가 난다. 개가식(開架式)으로 운영되는 서가에서 보고 싶은 책을 직접 골라, 바닥 어디에서나 앉아 독서할 수 있도록 했다.

낙동강· 김해들녘· 백양산 한 눈에 쏙 들어오는 ‘탁월한 조망권’

우리대학 견진현· 표응석 교수가 설계한 민석도서관의 조망권은 일품이다.
낙동강· 김해들녘· 백양산이 한 눈에 쏙 들어오는 조망 덕분에 이 도서관에 올라오면 몸과 마음이 상쾌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2,3층 열람실 테이블에서 바라보는 도시 야경은 그야말로 그림 그 자체다.

또 민석도서관은 4개국 동시 원격회의와 동시통역 서비스가 가능한 국제회의실을 갖추고 있어 지역의‘컨벤션 역할’도 하게 된다.
이 외에 학생들이 여럿이 모여 함께 공부하고 토론할 수 있는 스터디 룸과 e-cafe, 공자아카데미 자료실, 정보교육실, 기증문고실, 귀중자료실, 역사관, 박물관 등이 있다.

이 도서관에 에스컬레이터가 설치돼 있는 것도 하나의 특징이다. 지상에서 1층을 오르내리는 에스컬레이터는 백화점처럼 편리함은 물론 품격 있는 분위기 연출에 한몫을 하고 있다.

 



<종합홍보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