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DGs Design International Awards 2022
로그인 VR-Map 수강정정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동서대, 기장 죽성드림세트장서 ‘에버그린 에이전시 드론 체험 교육’ 실시

조회 1,070

종합홍보실 2021-11-08 16:23

동서대, 기장 죽성드림세트장서
‘에버그린 에이전시 드론 체험 교육’ 실시


동남권 4차산업혁명 드론기술교육을 선도하는 동서대학교 LINC+사업단(단장 조대수)이 6일 기장군 죽성 드림세트장에서 기장군과 함께 에버그린 에이전시 드론 체험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역협업센터의 DSU지역사회공헌 프로그램 ‘DSU지역사회창의융합’과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1지역사회상생·협력지원사업 에버그린 프로젝트 프로그램 중 하나인 ‘에버그린 에이전시’의 협업으로 진행됐다.

DSU지역사회창의융합 프로그램 교육자로 참여한 융합학부 학생들은(지도교수 윤창원) 이날 에버그린 에이전시 소속 배우인 기장지역 65세 이상 시니어를 대상으로 3시간 동안 ▲드론 및 비행 이론 ▲드론 비행 실습 ▲드론 실생활 활용 등을 교육했다.

앞서 융합학부 학생들은 수업을 통해 배운 드론에 대한 원리와 팀 프로젝트를 직접 수행하며 쌓은 역량과 경험을 토대로, 지역사회에 필요한 교육 주제 선정, 수업 계획 수립, 시연 등 철저한 사전 준비 및 다양한 체험 수업을 수차례 진행해왔다.

교육에 참여한 에버그린 에이전시는 시니어 스스로 자신의 가치를 발견하도록 돕는 에버그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시니어 배우 양성 학교인 에버그린 영화대학과 연계해 시니어들이 배우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교육-케어-일자리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고 있다.

에버그린 프로젝트 책임자인 김형우 지역협업센터장은 “시니어 배우들의 집중력 향상 및 취미 발굴은 물론 에버그린 프로젝트의 성과 확산 후속 프로그램까지 발굴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기장군-대학 간 상생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보다 다양한 교육이 이뤄질 수 있는 장이 마련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DSU지역사회창의융합 프로그램을 담당하는 윤창원 교수는 “지역사회와의 4차 산업혁명분야에 대한 창의융합 저변확대, 재학생의 지역사회 이해와 창의능력향상 및 지역-대학 간 공생 협력 토대 마련을 위해 부산시 16개 구군, 경상남도 지역과 대상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DSU 지역사회창의융합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4차산업혁명의 이해와 실생활 활용 등의 홍보 전파 역할을 수행하고 지역기관과 연계하여 지역 수요 맞춤형 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4차 산업혁명 분야의 우수 지역사회 프로그램이 되도록 노력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