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대학원 영상콘텐츠학과 4단계 BK21 선정

조회 5,968

2020-10-26 13:34

동서대 대학원 영상콘텐츠학과 4단계 BK21사업에 최종 선정

7년간 35억원 지원받아 석사·박사 과정 연구자 연구활동에 투입

기존 공학 석사·박사 학위 외에 예술학석사·예술학박사·영상제작석사

개설하는 등 교육과 연구의 폭 크게 강화

“대학원 경쟁력 지속적으로 확보하고

연구 성과의 탁월성도 제고할 수 있게 되었다”

우리대학의 일반대학원 영상콘텐츠학과가 4단계 BK21사업에 최종 선정되었다. BK사업은 대학원생의 학업과 연구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영상콘텐츠학과의 석사, 박사 과정의 연구자들은 연구를 위해 향후 7년간 35억 규모의 지원을 받게 된다. 영상콘텐츠학과는 동서대학교의 특성화 분야로 4단계 BK사업의 선정을 통해 교육과 연구의 대외경쟁력을 다시 한 번 과시하게 되었다.

영상콘텐츠학과는 4단계 BK사업에 “인문예술·콘텐츠제작·공학의 융합을 통한 창의적 영상콘텐츠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제시하였으며, 이를 위해 공학, 인문, 예술이 융합하는 교육연구과정을 설계하였다. 또한 실질적인 연구의 다양성과 연구자의 지원을 위해 기존의 공학석사, 공학박사의 학위에서 나아가 예술학석사(MA), 영상제작석사(MFA) 등 영상이론과 영상제작실무를 위한 학위를 개설하였으며, 박사도 예술학박사까지 개설하여 교육과 연구의 폭을 대폭 강화하였다.

 

영상콘텐츠학과는 특성화 학부의 대학원과정으로서 영상이론, VFX, 게임, 실감형콘텐츠 등 영상분야의 고급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현재 약 80여명의 대학원생이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이번 4단계 BK21의 선정은 지난 3단계 BK사업을 통해 교육역량과 연구성과를 통해 다수의 연구자를 배출하고, 학술논문, 학술발표, 작품전시 등에서의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았기 때문이다.

 

대학원 관계자는 “영상콘텐츠학과는 2020학년도 2학기부터 2027년까지 4단계 BK사업을 수행하면서 석·박사 연구자들을 지원하게 된다. 이로써 대학원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확보하고 연구성과의 탁월성도 제고할 수 있게 되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