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서대학교 ASP 2024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 2025 GELS_샌안토니오_UN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 DBC 콘텐츠 홍보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동서대, Asia Summer Program 2024 개최

조회 268

2024-07-09 16:50

동서대, Asia Summer Program 2024 개최

 

78~26'12회 아시아 섬머 프로그램(ASP)' 운영

해외 18개국 29개 대학 2개 고등학교 참여, 3주간 수업 진행

 

아시아 18개국 29개 대학 및 2개 고등학교가 공동 참여하는 여름방학 계절학기인 아시아섬머프로그램(ASP: Asia Summer Program)이 이달 8일부터 3주간(7월 8일~7월 26일까지) 동서대학교에서 진행된다. 

개막식은 7월 8일 오후 4시 동서대 센텀캠퍼스 소향씨어터에서 성대하게 개최하였다.

 

AUPF 회원 대학들간 매년 1회씩 장소를 번갈아가며 개최하는 이 프로그램은 2013년, 2018년 동서대학교에서 개최 한 바 있으며, 6년 만에 다시 동서대에서 열린다. 이 프로그램은 참여대학 교수들이 강의하고 학점도 인정된다는 점에서 국내 대학들이 외국인 학생들을 국내로 초청해 운영해온 서머스쿨과 차별화된 프로그램이다.

 

이번 ASP에 참여하는 나라는 한국, 일본, 중국, 태국, 필리핀, 인도네시아, 베트남, 미국, 헝가리 등 모두 18개 국가다.

 

참가대학은 아시아페시픽대(말레이시아), 페트라크리스찬대(인도네시아), 조사이국제대(일본), 광동외어외무대학(중국), 국민경제대(베트남), 방콕대(태국), 다포딜국제대(방글라데시), 비콜대(필리핀), 부다페스트경제대(헝가리), 등 총 31개 대학이다. 또한 이들 대학은 25명의 교수들을 동서대 캠퍼스로 파견해서 3주간 24개 과목을 강의하게 된다.

 

ASP는 아시아적 가치를 추구하는 과목이 많이 개설되는 것이 특징이다.

주최 대학인 동서대에서는 교수 6명이 '케이팝 댄스', '한국 문화를 통한 한국어 배우기' 등 6개 과정을 열 계획이다.

또한, 태국 방콕대학에서 참가하는 켐미가 티라퐁 교수는 '미래 아시아를 위한 사회혁신 공동설계'라는 과목을 30시간에 걸쳐 영어로 강의한다. 또 중국 상해전기대학의 얀얀교수는 '아시아의 인터넷 소비자 형태'라는 과목을 개설했고, 필리핀 우다네타도시대학의 소니 소리아노교수는 '아시아의 지속가능성과 발전'이라는 과정의 3주짜리 강의를 맡았다.

이번 ASP에 참가하는 학생 수는 동서대를 포함한 아시아 29개 대학 및 고교에서 참가를 신청한 302명이다.

 

아시아섬머프로그램 교수와 학생들은 모두 영어로 강의를 진행하며, 참가 학생들은 3주 동안 2개 강좌를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 과정을 모두 마치면 총 4학점을 인정받게 된다. 국내외 참가 학생들은 프로그램 기간 동안 부산 및 지역투어 등 다양한 문화체험 활동을 통해 국제 친선교류의 기회를 갖게 된다.

 

동서대 장제국 총장은 “COVID-19로 한동안 침체되었던 학생교류 프로그램이 이번 ASP를 계기로 더욱 활성화 되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아시아 지역 대학들과 긴밀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참여대학 학생들은 다양한 이문화 이해와 글로벌 소통능력 향상의 기회를 갖게 될 것”이라며 “아시아 시대를 맞아 아시아를 무대로 활동할 국제적 인재를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