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동서대학교 민석축제
  • 동서대학교 ASP 2024 모집안내
  • 미국/중국/일본 SAP 파견학생 모집
  •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동서대가 또 해냈다. CLIO AWARDS에서 금상, 동상 2, Shortlist 8 수상 쾌거

조회 758

2024-04-12 13:51

"동서대가 또 해냈다"

CLIO AWARDS에서 금상, 동상2, Shortlist8 수상 쾌거

전 세계 대학 중 7개 대학만이 금상수상, 국내 대학으로는 동서대가 유일,

한국 금상수상은 동서대와 제일기획뿐

 

 

동서대(총장 장제국)는 광고계의 아카데미상으로 불리는 클리오어워즈(CLIO AWARDS)에서 최고상인 금상(Gold Award) 1팀과 동상(Bronze Award) 2팀, 그리고 본상(Shortlist) 8팀이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클리오어워즈는 1959년 처음 개최된 이후 매년 약 65개국에서 18,000여 편의 작품이 출품되고 있으며, 국제광고협회(IAA)가 선정한 세계 최고의 광고제로 인정받고 있다. 클리오어워즈는 프로광고인 및 학생의 구분 없이 오직 창의성만을 기준으로 작품을 평가하고 수상작을 선정한다. 이번 수상이 더욱 의미가 있는 것은 전 세계대학 중 7개 대학만이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으며, 국내 대학으로는 동서대가 유일하게 금상을 받는 영예를 얻었다. 게다가 한국에서는 동서대와 제일기획이 유일하게 금상을 수상한 것이다.

 

 그동안 동서대는 클리오어워즈에서만 2020년 처음 출품하여 은상, 동상, 그리고 본상(Shortlist)를 수상했고, 2022년에는 은상 2개, 동상, 그리고 본상(Shortlist) 2개를 획득하였으며, 마침내 2024년에는 금상 수상과 동상 2개와 본상(Shortlist) 8개를 수상하여 클리오 어워즈에서만 총 19작품의 수상실적을 보이며, 디자인 특성화 분야의 뛰어난 역량을 명확히 드러내고 있다.

 이번에 수상한 작품들은 대학혁신지원사업단, LINC3.0사업단, SW중심대학사업단의 지원을 받아 진행한 융합교과목인(광고홍보+디자인+소프트웨어) ‘아이데이션융합실습’교과목과 광고홍보학과의 ‘창의적 문제해결’의 결과물이다. 시상식은 미국 Gotham Hall, NYC에서 5월 1일에 거행될 예정이다.

금상 수상자 소감문

문기현 (광고홍보학과)

국제 광고제를 출품하는 기회가 이번에 처음 이였는데 금상을 수상하게 되어서 너무 영광입니다. 팀원들과 아이디어를 위해 열심히 고민하고 노력했던 지난날들과 류도상 교수, 문미경 교수님의 꼼꼼한 지도가 있었기에 좋은 결과물을 얻어낸 것 같습니다.

 

조현민 (시각디자인전공)

수업을 통해, 여러 가지를 배우며 다양한 경험을 토대로 좋은 아이디어를 만들고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던 것 같습니다. 혼자서가 아닌 우리 팀원들과 교수님들이 함께 라서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아이디어를 만들며 지금까지 동거 동락했던 시간들은 제게 있어 소중한 경험 이였습니다. 이 순간을 잊지 않고, 더 열심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김민성 (소프트웨어학과)

다른 학과의 학생들과 같이 아이디어를 생각하고 공유하고 디벨롭을 하며 교수님께 컨펌받는 시간은 아주 뜻깊은 시간이였습니다. 팀원들이 잘 챙겨주고 누구하나 빠지지 않고 열심히 하였기에 이렇기 수상을 이룬 것 같습니다. 문미경교수님, 류도상교수님 그리고 팀원들 모두에게 고맙고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영예의 수상자 명단

Crocs Check (Fashion & Beauty 부분: 금상)

문기현, 조현민, 권은경, 김민성, 강동호

Signal Convex Mirror of Volvo (Out of Home 부분: 동상)

조민웅, 김가영, 진다연, 송예람

Mart Track (Innovative Use of Channel 부분: 동상)

문기현, 조현민, 권은경, 김민성

Safe Arrow (Branded Entertainment & Content부분: 본상)

이재혁, 박동희, 오유나, 이상훈, 장세원

Ultra Sound for All (Product Design부분: 본상)

김대현, 한소진, 김규리, 최예은, 권은경

Michelin Zone (Events 부분: 본상)

김시은, 이정언, 홍다빈, 최지혁, 오준형

Netflix Extrip (Digital/Mobile 부분: 본상)

이민영, 김가을, 김민지, 김정환

Mart Track ( Apps 부분: 본상)

문기현, 조현민, 권은경, 홍명윤, 김민성

Crocs Check (Product Design 부분: 본상)

문기현, 조현민, 권은경, 김민성, 강동호

Signal Convex Mirror of Volvo (Product Design 부분: 본상)

조민웅, 김가영, 진다연, 송예람

Ultra Sound for All (Product Design 부분: 본상)

김대현, 한소진, 김규리, 최예은

Michelin Zone (Events 부분: 본상)

김시은, 이정언, 홍다빈, 최지혁, 오준형

 

금상 수상작품 판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