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서대학교 ASP 2024 모집안내
  • 미국/중국/일본 SAP 파견학생 모집
  •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동서글로벌프로그램-영어,한국어 집중 교육 시작

조회 482

2024-03-25 15:10

International College 동서글로벌프로그램

36일 개강식 후 본격적인 영어/한국어 집중 교육 시작

동서글로벌영어프로그램 21기 선발

선발된 신입생, 1년간 영어집중 교육 받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

 

동서글로벌영어프로그램(Dongseo Global English Program)은 영어와 전공역량을 겸비한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신입생들 중 우수한 학생들을 선발하여 1년간 집중적인 영어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영어 말하기, 듣기, 쓰기, 읽기, 발음, 어휘, 프레젠테이션 스킬을 집중적으로 배울 수 있으며, 해외 대학에서 유학하는 것만큼의 영어집중 교육을 받게 된다.

 

2024학년도에 선발된 학생들은 개강식과 오리엔테이션에 참가한 후 소그룹으로 나뉘어 분반별로 원어민 교수들로부터 영어 수업을 받게 되며, 학기당 9학점씩 1년동안 총 18학점을 취득한다. 또한, 영어뿐 아니라 전공도 함께 공부할 수 있도록 학부기초(전공)도 최대 3과목(9학점)을 수강할 수 있다. 평균평점 3.5이상 학생 전원에게 모범장학금을 수여하며 프로그램 수료 학생에게는 총장 명의 수료증이 수여된다. 전공 필수 교과목을 추가로 듣고 싶은 학생은 수강신청시 최대학점(21학점)까지 신청할 수 있다.

 

올해 동서글로벌영어프로그램 21기에는 14개 전공 학생 39명이 참가하고 있다.

 

 

 

동서글로벌한국어프로그램 1기 선발

한국어트랙 신입 유학생,

1년간 한국어집중 교육을 통해 전공 적응력 향상

 

2024년에 신설된 동서글로벌한국어프로그램(Dongseo Global Korean Program)은 한국어트랙 외국인 신입생 중 전공을 본격적으로 공부하기 전 한국어능력 향상을 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1년간 한국어집중 교육을 제공한다. 선발된 학생들은 한국어 말하기, 듣기, 쓰기, 읽기는 물론 토픽 성적 향상을 위한 한국어집중 교육을 받게 된다.

 

1기에 선발된 27명의 학생들은 3월 6일 개강식 및 오리엔테이션 후 한국어 수준에 따라 두 분반으로 나뉘어 한국어 말하기, 듣기, 쓰기, 읽기는 물론 토픽 대비 과목을 공부하며, 학기당 15학점씩 1년동안 총 30학점을 이수한다. 2학년부터는 각각의 전공에서 한국 학생들과 함께 공부하게 된다.

 

International College 김희경 학장은 “동서글로벌한국어프로그램의 신설은 대학의 국제화와 유학생들에게 보다 발전된 교육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유학생들이 한국어를 익혀 안정적으로 한국 생활에 정착하고 성공적으로 유학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