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중국/일본 SAP 파견학생 모집
  •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Q College 퀀텀점프 프로젝트, SAP Global USA팀 미국으로 점프!

조회 1,682

2023-01-19 13:30

Q College 퀀텀점프 프로젝트,
SAP Global USA팀 미국으로 점프!

 

SAP Global USA(UN Project) 수행을 위해 출국하는 Q College 2기 학생들

지난 2023년 1월 8일 Q College의 교육과정을 통해 선발된 8명의 학생들이 SAP Global USA(UN Project)를 수행하기 위해 인천공항을 통해 미국으로 출국하였다.

 

SAP Global USA(UN Project)는 미국 텍사스에 위치한 St.Mary’s University에서 학점을 이수하며 Q College만의 특별한 프로젝트인 UN의 글로벌 프로젝트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SDGs: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17개”를 달성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Q College는 작년부터 이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는데 매년 10명 내외의 학생을 파견하고 있다.

 

파견 된 학생들은 프로젝트 외에 현지 활동으로 매주 화요일 글로벌 리더 초청 특강과 동서대학교와 St.Mary’s University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세종학당에서 현지 학생들과 교류하며 상호 멘토링, 학생들이 희망 할 경우 세종학당 교사들과 협력하며 다양한 인턴쉽을 수행할 수 있다.

Q College 곽준식 학장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양교 학생들간 멘토-멘티의 좋은 우정을 쌓으며 서로의 언어뿐 아니라 다른 문화에 대해 이해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또한, 인턴십을 잘 수행한 학생은 감사패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동서대학교 Q College는 ‘부캐 양성 도전 스쿨’을 목표로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을 선발해 창업, 창작,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부산, 아시아, 미국에서 자유롭게 도전하고 학점까지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동서대의 미래형 혁신대학으로 2021년에 설립되었다. 큐칼리지 학생들은 미국, 아시아, 부산을 거점으로 각 도시에서 한 학기동안 자기주도형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대학은 분야별 멘토 교수진의 온・오프라인 코칭을 통해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학생들의 지도를 맡은 St.Mary’s University 임성배 교수와 Q College 2기 학생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