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Q College 도전특강 시리즈 8편 -웹툰 ‘포천’유승진 작가-

조회 1,783

2022-11-24 10:40

2022-2학기 동서대 Q College 도전특강 시리즈 8편

  • 웹툰 ‘포천’유승진 작가 “난세에서 살아남기”-

동서대학교 Q College(학장 곽준식)는 2022년 11월 18일 인기 웹툰 ‘포천’의 유승진 작가를 초청하여 “도전특강”을 진행하였다. 2021년도부터 추진해온 “Q College 도전특강”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학생들의 도전의식을 고취시키고 글로벌 리더로서의 문화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제8편으로 초청된 유승진 작가는 2006년 동서대 마케팅과, 애니메이션과를 복수전공으로 졸업한 동서인이다. 사극 전문 만화가로 유명한 유작가는 ‘포천’ 외에도 ‘해동총화, 한섬세대, 오성×한음’등 여러 작품을 히트시켰으며 현재 한국웹툰작가협회 이사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이날 강연에서 강사는 학생들에게 범인으로서 남과 나를 비교하지 않고, 큰 일을 하기보다 할 수 있는 일부터 행하며 ‘내 인생의 주인공으로 승자가 되자’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냉철하지만 따스한 강사의 메시지는 학생들의 마음을 위로하기도 하고, 다시 한번 도전할 수 있는 용기를 가져다주었다.

 

 

“2022년 2학기 도전특강 시리즈” 는 동서대학교 학생 모두에게 개방되어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다.

(신청링크 : https://forms.gle/Eh8W9N35HFRku8758)

< 11월 도전특강 >

11.11() 공원국 작가 (’춘추전국이야기저자) “초원의 모비딕 생존 너머의 삶

11.18() 유승진 작가 (웹툰 포천작가) “난세에서 살아남기

11.25() 박형배 대표 (()빈투게더 대표) “두 가지 색깔 창업 이야기

* 동서대학교 Q College는 ‘부캐 양성 도전 스쿨’을 목표로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을 선발해 창업, 창작,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부산, 아시아, 미국에서 자유롭게 도전하고 학점까지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동서대의 미래형 혁신대학으로 2021년에 설립되었다. 큐칼리지 학생들은 미국, 아시아, 부산을 거점으로 각 도시에서 한 학기동안 자기주도형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분야별 멘토 교수진의 온・오프라인 코칭을 통해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