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서대학교 ASP 2024 모집안내
  • 큐칼리지 에듀바이트 스쿨 - 미래내일 일경험 인턴형 참여자 모집
  • 미국/중국/일본 SAP 파견학생 모집
  •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SW기초·융합교육 'FIND X 캠프' 개최

조회 1,536

2022-11-23 13:30

동서대학교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

SW기초·융합교육 “2022년 FIND X 캠프” 개최

<비SW전공자와 함께 하는 FIND X 캠프>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단장 문미경)은 최근 2022년 11월04일~05일 통영과 사천 인재니움에서 “2022년 FIND X”라는 주제로 SW기초·융합교육 캠프를 개최하였다.

본 행사는 창의적생활코딩1을 수강하는 신입생과 SW융합연계전공자 및 SW기초튜터링 튜터 대상으로 총 73명의 학생들이 캠프에 참여하였으며 15팀의 FIND X를 찾아가는 과정이라는 하나의 콘셉트 안에서 교육과 현장 미션을 경험하며 인식의 확장을 통해 새로운 가치 발견으로 나아가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1박2일 캠프기간동안 학생들이 학습하고 체험하는 과정에서 함양되는 역량으로 사고의 확장과 융합적 사고 형성 및 공동체 적응력 강화 프로그램 기반으로 협업을 통한 추리 미션 해결 “How can we find x”를 진행하고, 레고 시리어스를 통한 동기부여, 미션과 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직접 발표 영상을 제작하여 총 6개 팀에 장학금을 수여하였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1학년 간호학과 노은지 학생은 “저는 이번 Find X 캠프에서 미래에 대한 확신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캠프 주제가 Find X였던것처럼 X를 찾는 과정에서 나에게 정말 소중한 것은 무엇인지, 도전해보고 싶은 것은 무엇인지 등에 대해 생각하며 나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또, 협력을 요구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처음보는 팀원들과 협동심을 발휘하여 돈독해질 수 있었습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마지막으로 이번 FIND X 캠프를 운영한 SW교육센터장 송종근 교수(정보보안학과)는 서로 다른 학년, 서로 다른 학과 학생들이 처음 만나 즐거운 팀별 활동을 할 수 있을까 걱정과 달리 모든 학생들이 공동체활동을 통해서 책임의식을 가지고 개인역량을 발견을 통해 자신감 상승 및 긍정적인 동기부여를 가지며 1박2일동안 하나가 되어 모습을 보며 앞으로도 도전정신과 협력을 통해 각 분야 멋진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