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DGs Design International Awards 2022
로그인 VR-Map 수강정정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LINC 3.0 사업단, 부산 Mini-MBA 2022 컨퍼런스 개최

조회 270

김기섭 2022-09-14 13:01

동서대 LINC 3.0 사업단,

산업체 재직자를 위한 교육과정으로

부산 Mini-MBA 2022’ 컨퍼런스 열어

- 사업가 마인드, 온라인 마케팅, 브랜딩 전략을 중점적으로 MBA 과정 설계를 통한 청년 창업가 성공 사례 공유

- 마케팅, 이커머스, 유통 전문가들이 모여 부산 비즈니스 창업가 네트워크 강화

- 부산지역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 창업가와 마케터의 성공사례를 통한 재직자 마인드 고취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 LINC 3.0 사업단(단장 황기현)의 CV디자인 ICC는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 재직자를 위한 ‘부산 Mini MBA 2022 프로그램’을 9월 3일 부산 경남정보대학 센텀캠퍼스 컨벤션홀에서 진행했다.

 

부산에서 성공적으로 사업을 하고 있는 대표들의 생생한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이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이번 컨퍼런스는 지역 내 산업을 이끄는 리더들 창업 성공사례 공유 및 청년 창업가들의 재교육으로 업무능력 향상을 이끌어 내었다는 점에서 해당 프로그램 개최에 의의가 있다.

 

이번 Mini MBA 프로그램에서는 사업가 마인드, 온라인 마케팅, 브랜드 전략을 주제로 현재 스타트업 대표, 중소기업 임원, 전문가 등이 강사로 참여하였다. 총 네 명의 주요 연사들(하동우 블루샥 공동대표, 김유종 스타일링홈 대표, 문영호 YC College 마케터, 김관훈 두끼떡볶이 대표) 의 창업 성공스토리가 이어졌다. 이날, 약 100여명의 산업체 임직원들이 참석하였고, 초기 MVP와 피벗, 그리고 창업가 마인드셋을 선두로 경험한 스타트업 창업주들로부터 직접 생생한 노하우를 얻을 수 있는 시간이었다. 이후 네트워킹 파티를 통한 창업가들의 정보교환과 인적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자리도 마련되어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을 받았다.

 

특히 이번 Mini MBA 과정은 LINC 3.0 사업단을 통해 ▶ 중소기업 대표들의 실제 사례공유를 통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성공 턴어라운드 ▶ 지속적으로 변하는 소비자 욕구와 트렌드 조사 및 차별화된 아이템 발굴 ▶ 연매출 2000억 노하우 ▶ 업계에서 주목받는 브랜드 성장 스토리 등 디자인, 경영 그리고 마케팅 분야에서의 실무자와 재직자들의 공유와 협업을 통한 지속적인 네트워킹을 도모하여 앞으로의 산업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자리매김 하였다.

 

황기현 단장은 “이러한 창업가 사례를 공유하고 여러 스타트업 대표들과 전문가들의 네트워킹을 가져갈 수 있다는 점에서 부산지역의 소상공인의 애로사항을 위한 대책 마련과 산학연 협력이 더욱 활발히 이루어질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