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서대학교 ASP 2024 모집안내
  • 미국/중국/일본 SAP 파견학생 모집
  •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동서대-(주)이브이알 스튜디오 산학협력 발전 업무협약

조회 2,173

2022-08-01 13:39

 동서대학교-(주)이브이알 스튜디오 산학협력 발전 업무협약

 


 

동서대학교와 디지털휴먼, 메타버스 전문 기업 이브이알 스튜디오가 공동 사업 상호 협력과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7월 21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상호 발전을 위한 산학협력 도모 ▲디지털 휴먼, 메타버스, XR콘텐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협력 ▲인적·물적 자원의 활용 및 교류 ▲현장실습 및 직무교육에 관한 공동 노력 ▲기타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관련 사업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메타버스·XR 산업 발전과 관련 현장 중심 교육을 위해 2022년 하반기 동서대학교 IC(International College) 내 이브이알 연구소를 설치하여 양 기관의 축적된 경험과 역량을 활용키로 했다. 이를 통해 디지털 휴먼·메타버스 기술 분야에 대한 실험·연구·창작과 산업체 연계 교육과정에 필요한 제반사항에 대해 적극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이브이알 스튜디오는 최고의 기술을 보유한 정상급 전문가들이 포진하여 메타버스의 핵심 기술인 디지털 휴먼과 디지털 가상 공간 제작에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디지털 콘텐츠 전문 기업으로 디지털 휴먼·메타버스 공간 구축·실감형 콘텐츠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한다.

 

정도운 산학협력단장은“빠르게 변화하는 미래 산업환경에 필요한 인력 양성을 위해서는 산·학·연 연계가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이브이알 스튜디오와의 협력을 통해 메타버스 전문 분야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겸비한 실무형 인재 양성과 확충을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