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서대학교 학사 챗봇 DA.Bot(Dongseo AI Robot) 운영
  • 코로나 확진 보고 바로가기
  • 2021학년도 교육서비스 개선 실적 바로가기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청년인재 찾아 바다를 건너오다

조회 314

김기섭 2022-04-28 17:17

제주지역 BIG5 호텔&리조트분야 대표기업, 청년인재 찾아 바다를 건너오다

- 동서대학교 학생을 위한 핀셋 채용박람회 제1탄

 

동서대학교는 4월 27일(수)~28(목) 양일간‘제주지역 BIG5 호텔&리조트분야 채용박람회’를 개최하였다. 

채용박람회에는 제주지역 대표기업인 CJ대한통운㈜클럽나인브릿지, SK핀크스㈜, 람정제주개발주식회사, ㈜호텔롯데 롯데리조트, ㈜호텔신라제주가 참가하였다.

 

27일에는 동서대학교 본교(주례)와 센텀캠퍼스(해운대) 2곳에서 채용설명회가, 28일에는 본교 스튜던트플라자에서 현장면접이 진행되었다. 현장면접을 통해 12개 직무영역에서 40여명의 현장실습생을 선발하고 실습 후 우수실습생은 정규직 채용으로 전환될 예정이다.

 

이처럼 특정 대학 학생들을 위해 제주지역 호텔&리조트 기업들이 함께 행사를 기획하고 대학까지 방문하는 것은 유례없는 일이다. 2021년 CJ대한통운㈜클럽나인브릿지, 람정제주개발주식회사, ㈜호텔신라제주는 동서대학교와 D-Partners 가족기업협약과 IPP장기현장실습을 진행했으며 우수실습생을 정규직원으로 채용한 바 있다. 이번 행사는 그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는 2개 기업이 추가된 5개 기업 인사담당자들이 동서대를 직접 방문하여 우수 학생들을 선제적으로 채용하기 위해 개최되는 것이다.

 

제주지역의 매력과 대기업 호텔&리조트 참가로 인해 채용설명회와 현장 면접에 대한 관심과 참가 열기는 매우 뜨거울 예정이다. 채용박람회 사전 신청 학생은 동서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에서 자기소개서 작성법 특강과 1:1이력서컨설팅 지도를 받고 현장 면접을 체계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진행했다.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발된 학생들은 7~8월(2개월), 7~12월(6개월) 현장실습에 참가하고 매월 200여만원의 현장실습비와 기숙사, 식비 등을 지원받는다.

 

앞으로 동서대학교는 IPP형 일학습병행사업 현장실습기업, D-Partners 가족기업을 중심으로 산업별 인사실무자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더 나아가 산업분야별·직종직무별 ‘핀셋’ 채용박람회 개최를 통해 구직-구인 미스매칭을 최소화하고 맞춤형 인재 양성과 매칭을 위한 효과적인 산-학 협력을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27일 채용설명회 : 주례본교 13시30분~14시30분, 해운대 센텀캠퍼스에는 오후 17시~18시,

*28일 채용면접 : 주례 본교 13시~16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