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서대학교 학사 챗봇 DA.Bot(Dongseo AI Robot) 운영
  • 코로나 확진 보고 바로가기
  • 2021학년도 교육서비스 개선 실적 바로가기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부산 중기청과 “중소기업 계약학과” 협약 체결

조회 279

김기섭 2022-04-28 17:07

동서대-부산중기청 중소기업 계약학과협약 체결

올해 2학기 석사과정 클라우드융합학과 20명 모집

 

 

 

동서대학교와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최원영)은 4월 28일 뉴밀레니엄관 글로벌룸에서 “중소기업 계약학과 설치 및 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였다. 

 

중소기업 계약학과는 산업계 수요를 바탕으로 대학에 학위과정을 개설해 중소기업 근로자의 혁신역량을 강화하고 학위취득을 지원하는 ‘선취업-후진학’ 방식의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

 

동서대학교는 “중소기업 계약학과” 사업의 선정을 통해 일반대학원 석사과정에 클라우드융합학과를 신설하고, 올해 2학기부터 중소기업에서 6개월 이상 재직중인 근로자 20명을 신입생으로 모집할 예정이다. 특히 등록금 65%를 학생들에게 2년간 지원하며, 주말·야간 과정으로 운영한다.

 

최원영 부산중기청장은 “고급인력 채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들이 계약학과라는 교육시스템을 통해 자체적으로 전문 인력을 육성・확보함으로써 기업이 당면한 애로사항들을 해결해 나가고, 나아가 활발한 산학관 협력을 통하여 동서대학교가 수요 기반의 산학협력 선도대학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제국 동서대 총장은 “우리대학 특성화 분야인 컴퓨터공학과는 미래 신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클라우드 컴퓨팅 분야의 핵심인력을 양성하여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부산의 미래산업 발전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