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서대학교 ASP 2024 모집안내
  • 큐칼리지 에듀바이트 스쿨 - 미래내일 일경험 인턴형 참여자 모집
  • 미국/중국/일본 SAP 파견학생 모집
  •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동서대 애니모션 디지털콘텐츠분야 릴레이특강 개최

조회 3,456

2021-09-17 10:19

동서대 애니모션 디지털콘텐츠분야 릴레이특강 개최
- 게임, 애니메이션, 웹툰분야 국내 최고의 전문가 초빙 특강을 통한 입시홍보 및 취업경쟁력 강화

동서대학교 학교기업 애니모션(대표 : 조승우)은 디지털콘텐츠 분야 국내 최고의 전문가를 초빙해 릴레이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본교 재학생뿐만 아니라 올해 동서대학교 디지털콘텐츠 계열에 지원한 입시생들도 참여하게 된다고 밝혔다.

릴레이 특강의 첫 번째 강연을 진행한 이승희 게임 컨셉 아티스트는 엔씨소프트의 블레이드앤소울2, 넥슨의 천애명월도, 웹젠의 뮤 오리진2, 블리자드의 오버워치 등 유명 게임 기업에서 활약했으며 현재 프리랜서로 최고의 컨셉 아티스트로 활약하고 있다.
이번 특강은 ▲게임아트의 Vision ▲게임원화 Work Process ▲게임아트 테크 커뮤니케이션 능력 ▲취업을 위한 포토폴리오 구성 등 게임업계가 원하는 인재상과 취업 준비의 노하우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으며 특히, 강연자분에게 참여 학생들의 개별 작품을 피드백하는 시간을 가져 게임 원화가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진로 방향을 설정하고 전략적인 포트폴리오 구성하는데 큰 도움을 주었다.
또한, 2회차 엔씨소프트 TL프로젝트 애니메이션 리드 아티스트 김태우, 3회차 드래곤네스트로 유명한 아이덴티티게임즈의 DN IP 김원태 본부장, 4회차 삼국블레이드 아트 디렉터인 김성근, 5회차 콤마스튜디오 양종표 대표, 6회차 네이버웹툰 ‘신의 언어’ 장래혁 작가 등이 준비 중이라 학생 및 지원자들에게 큰 반응을 지속할 것이라 예상 된다.

특히 이번 특강을 기획하고 추진한 김명환 교수(소프트웨어융합대학)는 “이번 특강은 게임과 영상, 애니메이션, 웹툰 등 콘텐츠 제작업체에서 요구하는 실무능력을 보유한 인재 양성과 해당 교육에 대한 니즈가 나날이 증가하는 시류와 맞물려 전공 교육 또한 그 흐름에 부합해야 한다는 생각에 추진하게 되었다. 그리고 이번 특강자들은 업계에서 직접적인 채용을 담당하는 리드급이라 취업과 업계 진출을 목적으로 하는 많은 학생들에게 업계가 원하는 구체적인 요구사항과 포트폴리오 준비 방향성을 제시하는 아주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고, 앞으로도 이러한 실무에 근접한 교육의 기회를 지속적으로 준비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