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동서대학교 큐칼리지와 인피아이 블록체인 솔루션 비즈니스 창업 업무협약 (MOU)

조회 3,214

2021-09-16 15:31

동서대학교 큐칼리지와 인피아이
블록체인 솔루션 비즈니스 창업 업무협약 (MOU)

2021년 9월 16일 동서대학교 큐칼리지 (학장 곽준식)와 인피아이(대표 조상일)는 블록체인 솔루션 비즈니스 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날 진행된 업무협약(MOU) 체결식에는 동서대학교 큐컬리지 곽준식 학장과 인피아이 조상일 대표, 그 외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창업을 위한 블록체인 솔루션 비즈니스 인력 양성 및 산학협력 방안을 논의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동서대학교 큐칼리지와 인피아이는 블록체인 솔루션 비즈니스 분야의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및 취・창업분야 협력, 비즈니스 모델 제작을 통한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마케팅 지원과 산학프로젝트를 계획하고 있다.

동서대학교를 졸업한 조상일 대표(산업공학과 98학번)가 창업한 인피아이는 블록체인기반 안면인식을 이용한 전자결제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안면인식 기술을 이용한 공연, 콘서트 입・출입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되고 있다. 특히 지능형 통합과제・음주측정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한 스마트시티 통합 솔루션을 활용한 음주측정 관제서비스 ‘알첵’은 부산, 전북 지역의 버스회사와 해상운송업체 등에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

동서대학교 큐칼리지(Q College)는‘부캐 양성 도전 스쿨’을 목표로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을 선발해 창업, 창작,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부산, 아시아, 미국에서 자유롭게 도전하고 학점까지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동서대의 미래형 혁신대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