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런 강의실 본 적 있니?! 동서대학교 미래형 강의실
  • 동서대, 인공지능 연계 콘텐츠 혁신인재 양성 사업 선정
  • 동서대 동남권 유일 ‘2021년 생애 최초 청년창업 지원사업’ 선정
  • 코로나19 비상대책위원회 바로가기

사이버홍보실


한국드론기술교육협의회 ‘제2회 드론기술심포지움’ 성황리에 개최

조회 250

종합홍보실 2021-09-14 11:15

한국드론기술교육협의회
‘제2회 드론기술심포지움’ 성황리에 개최

동서대학교 LINC+사업단과 전국 권역별 주요 LINC+사업단 및 몽골민족대학교가 참여한 한국드론기술교육협의회(회장 동서대학교 LINC+사업단장 조대수)가 주최하는 “제2회 드론기술심포지움”이 9월 10일 동서대학교 주례캠퍼스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올해 2회째인 드론기술심포지움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학과 지역사회, 산업체 간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기술교육과 산학협력 방향성을 모색하고자 마련되었다.

심포지움에는 국내 무인항공기산업을 주도하는 항공우주연구원의 기조 강연과 권역별 특성화분야를 토대로 대학과 산업체의 주제발표에 이어 토론으로 이루어졌다.

주제발표는 협의회의 분과별 4차 산업혁명 주요 핵심기술의 융복합체인 무인항공기의기술개발, 인력양성, 캡스톤디자인 성과를 정리하고, 모듈화 교육과 산학협력 발전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이번 심포지움에서는 협의회 참여대학 MOU체결, 드론기술교육 UCC경진대회를 비롯해 전국 12개 기업에서 고도화된 국산 기술과 솔루션, 서비스를 시연하였다.

이번 심포지움은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웨비나로 진행되었으며, 현장을 찾지 못하는 참가자를 위하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제공되었다.

한국드론기술교육협의회와 참여대학은 연초부터 전국 주요기업들과 기술교육 및 인력양성에 대한 수요를 발굴하고, 공동기술연구,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해오고 있다.

이번 심포지움의 성과를 바탕으로 하반기부터 유관기관, 주요기업과 공동기술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확산, 산학연 R&BD 시범사업 기획, 산학협력 생태계 조성 등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국내 무인항공기 산학교육을 선도해나갈 계획이다.

협의회 회장대학을 맡고 있는 동서대학교는 1992년 개교 이후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대응하고 일선 현장에 즉시 활용될 수 있는 실용적인 교육과 축적된 산학협력의 노하우로 우수한 인력을 배출하고 지역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해오고 있으며, 동남권 4차산업혁명분야 교육의 리더로써 자리를 매김해가고 있다.

조대수 협의회장은 “올해 협의회 설립 2주년을 맞아 동서대학교 LINC+사업단과 참여대학은 지역사회 및 산업계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을 주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