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서대, 인공지능 연계 콘텐츠 혁신인재 양성 사업 선정
  • 동서대 동남권 유일 ‘2021년 생애 최초 청년창업 지원사업’ 선정
  • 동서대학교 개교 30주년 기념 릴레이 기부 캠페인

사이버홍보실


동서대학교, YBM과 업무협약(MOU) 체결

조회 363

종합홍보실 2021-06-21 11:10

동서대학교,YBM과 업무협약(MOU) 체결

-동서대학교, YBM과 온라인 교육 콘텐츠 제작과 개발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온라인 콘텐츠 제작과 해외 시장 판로 개척 협력 예정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와 교육기업 YBM(회장 민선식)이 글로벌 교육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17일 동서대학교 뉴밀레니엄관 11층 글로벌룸에서 장제국 총장과 남호수 교학부총장, YBM민선식 회장과 YBM넷 오재환 대표이사를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외 교육시장의 요구에 부합하는 공동 교육 커리큘럼을 만들고, 인공지능(AI) 맞춤 교육시스템을 적용한 교육 콘텐츠를 함께 개발하기로 했다. YBM넷은 동서대학교가 제공하는 교육 콘텐츠를 동영상으로 제작할 수 있는 장비와 시설을 적극 협조하고, 콘텐츠의 온라인 전환과 학습 관리 시스템(Learning Management System, LMS)을 구축하기로 했다.

그뿐만 아니라, 양 기관이 보유한 한국어 교육 콘텐츠를 수정 보완하여 새로운 상품을 기획·개발할 예정이다. 이 콘텐츠를 통해 해외시장 판로를 개척하고, 국내 대학의 해외 유학생들에게도 한국어 교육 과정을 학습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장제국 동서대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하여 AI를 접목한 적응형 수업콘텐츠 개발이 가능해졌고, 앞으로 국내외에 새로운 형태의 선진 교육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