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대학교 주메뉴
전체메뉴

조회 28
김기섭 2025-12-26 10:52
2025학년 2학기 창의적생활코딩 AI 우수 개발 공모전 개최
“수상자 30명에게 장학금 지급”

전교생 대상 비전공자 AI기초교육을 진행함으로써
컴퓨팅적 사고력·창의력·문제해결능력을 갖춘 미래형 융합 인재 양성.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 AI융합교육원(원장 문미경)은 최근 “2025-2학기 창의적생활코딩 AI 우수 개발 공모전을 개최하였다.
“창의적생활코딩1,2”를 수강하는 학생들 대상으로 AI 개발 공모전(파이썬, AI기초, 빅데이터 기초, 앱인벤터, 스크래치) 진행하였으며, 시상식은 12월17일(수) 뉴밀레니엄관 상상스퀘어에서 열렸으며, 이날 시상식에는 각 공모전 수상을 대표하는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학생으로 시상식을 진행하였다.
창의적생활코딩 AI 우수 개발 공모전은 한 학기 동안 AI 코딩 교육을 진행함으로써 AI의 기본 개념과 활용 방법을 학습하고, 이를 통해 AI에 대한 심리적 장벽을 낮추고 실생활 문제를 해결하는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AI 활용 역량 강화 및 긍정적 학습 태도 변화를 유도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하였으며 총 248명의 학생들이 지원하였다.
창의적생활코딩 AI 우수 개발 공모전은 학생들이 생성형 AI 도구를 활용해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개발 결과물을 구현하였으며, 교과 과정에서 습득한 사고력과 창의적 문제해결 과정을 바탕으로 생성형 AI 활용 적절성, 결과물의 완성도 및 독창성을 중심으로 심사하였으며, 수상자 총 30명에게 우수 공모전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으로 장학금을 지급한다.
SW기초융합교육센터장 송종근 교수(정보보안학과)는 “학생들이 AI 기초교육을 통해 AI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생성형 AI를 활용한 학습과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AI에 대한 흥미와 관심이 크게 향상되어 AI 우수 개발 공모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전공과 관계없이 모든 학생이 AI를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AI기초교육 과정 개발과 학생들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AI 교육 우수 사례를 발굴·확산해 나가고자 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