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대학교 주메뉴
					전체메뉴
					
				
							
조회 47
김기섭 2025-11-04 10:18
방송영상학과 김이현 학생
글로벌도시 관광서밋 사전 콘텐츠 공모전 우수상 수상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 방송영상학과 김이현 학생(2학년)이 ‘2025 글로벌도시 관광서밋 사전 콘텐츠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글로벌도시관광진흥기구(TPO)가 주최하고, 부산광역시가 후원하는 행사로, ‘로컬 관광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를 대상으로 개최되었다.
 공모 주제는 ▲TPO 회원도시를 대상으로 한 ‘나의 원픽 해외관광도시’, ▲‘앞으로 더 좋아질 글로벌 관광허브 부산’, ▲글로벌도시관광서밋 홍보 자유주제 등 세 가지였다. 김이현 학생(2학년)은 ‘앞으로 더 좋아질 글로벌 관광허브 부산’을 주제로, ‘영상제작프로젝트(담당교수: 박미선)’ 수업에서 제작한 영상 콘텐츠를 출품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해당 작품은 부산의 다채로운 지역 정체성과 글로벌 관광도시로서의 잠재력을 감각적으로 표현하며, 심사위원들로부터 “청년의 시선으로 본 부산의 미래를 생생하게 전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TPO 관계자는 “글로벌도시관광서밋의 취지를 잘 살린 콘텐츠가 많았으며, 젊은 세대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돋보였다”고 전했다.
김이현 학생(2학년)은 “제가 사랑하는 부산을 영상으로 표현할 수 있어서 뜻깊었고, 학교에서 배운 영상기획과 편집 수업이 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제 콘텐츠가 부산을 알리는 데 작은 도움이 되었다면 기쁩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글로벌도시 관광서밋 사전 콘텐츠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김이현 학생(동서대학교 방송영상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