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부.울.경 연합 상시 맞춤형 현직자 멘토링이 시작됩니다!
  • 너의 진심을 콘텐츠로 보여줘! 공모전 기간 연장
  • 동서대학교 국제교류 프로그램 바로가기
  • DBC 콘텐츠 홍보
  • DSU Help Desk - 24h Service 바로가기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창업팀 아웃피커, 브랜드 ‘플리버’ 다대포 성공적 런칭

조회 46

김기섭 2025-09-15 09:47

동서대학교 창업팀 아웃피커,

브랜드 플리버다대포 성공적 런칭

미디어아트·메카트로닉 아트 등

다양한 시도로 관광시장에 도전하는 아웃피커

 

 

동서대학교 창업팀 *아웃피커(OUTPICKER)*와 플랜테리어 브랜드 *플리버(PLIVÉR)*가 부산 대표 야간관광 축제인 *「2025 별바다부산 나이트뮤직 캠크닉 앤 트래블쇼」*에 참여하여 체험존과 포토존을 운영,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별바다부산 나이트뮤직 캠크닉 앤 트래블쇼 포토존현장 (2025.09.05.~13)

 

이번 축제는 9월 5일(금)부터 14일(토)까지 10일간 다대포 해변공원 일원에서 개최되며, 감성적인 야간 피크닉, 특별한 공연, 그리고 부울경 지역 유망 관광기업 전시가 함께 진행되는 대표적인 부산 야간 관광축제다.

 

플리버 체험존 및 전체 체험존 현장 

 

아웃피커와 플리버는 이번 축제에서 다대포의 자연 풍광과 어우러지는 맞춤형 플랜테리어 작품을 전시하고,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과 포토존을 마련해 축제의 분위기를 한층 높였다.

 

  • ● 조영한 대표(아웃피커, 관광경영컨벤션학과)

“플리버와 함께한 이번 프로젝트는 관광지와 브랜드를 연결하는 혁신적 시도였습니다. 앞으로도 미디어아트, 메카트로닉 아트 등 다양한 실험을 통해 관광 시장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가겠습니다.” 또한 “아웃피커는 이러한 성과를 기반으로 더 다양한 시장의 브랜드를 런칭해 관광시장의 다각성을 이끌어갈 계획입니다”

 

  • ● 조 운 대표(아웃피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아웃피커는 기존의 미디어아트 영역을 넘어, 꽃이라는 새로운 자원을 활용해 관광지에서 아트워크를 선보였습니다. 이는 단순한 전시를 넘어선 시도로, 아웃피커가 가진 창의적 자원과 역량을 다각화하고 확장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자원을 결합해 더욱 독창적인 방식으로 관광과 예술을 연결해 나가겠습니다.”

 

  • ● 윤혜주 대표(플리버)

“저희는 다대포라는 공간이 가진 고유의 아름다움과 감정을 꽃이라는 매개체로 표현하고자 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를 계기로 지역성과 예술이 만나는 지점을 더욱 확장해, 앞으로도 감각적인 플랜테리어를 통해 관광지에서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만들어가겠습니다.”

  

 야간 포토존 모습 / ▲체험존에서의 다양한 체험 모습

 

 

행사 개요

축제명: 2025 별바다부산 나이트뮤직 캠크닉 앤 트래블쇼

기간: 2025년 9월 5일(금) ~ 9월 14일(토)

장소: 다대포 해변공원 일원

주최/주관: 부산시, 부산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 협력)

내용: 감성 야간 피크닉, 특별 공연, 부울경 지역 유망 관광기업 전시, 체험존·포토존 등

특징: 매주 금·토요일 야간 프로그램 집중 운영

 

이번 프로젝트는 부산경영협회, 한국관광공사(KTO), 사하구청과의 협업으로 진행되며, 산학·기관 협력의 모범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지역 대표 축제와 창업 아이템을 창업 모델로서 의미를 지니며, 아웃피커는 이를 통해 관광과 예술이 공존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시했다. 앞으로도 지역과 어우러지는 감각적인 프로젝트를 통해 차별화된 행보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