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서대학교 ASP 2024 모집안내
  • 미국/중국/일본 SAP 파견학생 모집
  •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베이징 필름 아카데미 특강

조회 591

2023-11-07 17:06

베이징 필름 아카데미 특강
 

2023년 11월 3일(금), 베이징 필름 아카데미에서 개최된 International Summit Forum에 미디어콘텐츠대학 영상애니메이션학과 최원호 교수가 참석하여 “문화콘텐츠 특성화 대학, 동서대학교”를 발표하였다. 또한 동서대학교 영상애니메이션학과, 대학원 영상콘텐츠학과에서 연구하는 미래영상콘텐츠(XR콘텐츠)의 연구, 제작 사례에 대해 소개하였다.

최원호교수는 XCCT와 대학원 영상콘텐츠학과에서 최원호. 조승우, 최동혁교수가 제작한 Led Wall Virtual Production <서동히어로>와 김기홍교수팀이 제작한 AI 애니메이션 <미스터리 A양>의 제작 파이프라인과 제작과정을 각각 소개하였다.

최원호, 조승우, 최동혁 교수팀의 Led Wall Virtual Procuction <서동히어로>

 

김기홍 교수님의 AI애니메이션 <미스터리 A양>

지속적인 연구, 학술교류를 위해 베이징 필름 아카데미에서는 2023년 12월 14일, 디자인대학, 미디어콘텐츠대학, 아시아미래연구소, BK21 사업단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국제학술대회에서 베이징 필름 아카데미의 Ge Jing교수가 강연하기로 하였다. Ge Jing교수는 93회(2021년) 아카데미 장편 애니메이션 부분에 노미네이트되었으며, 황금판다 각본상 수상, 아시아태평양영화제 최우수 애니메이션에 선정된 바 있다.

중남재경정법대학 학술발표 및 특강

2023년 11월 5일(일), 디자인대학 안병진 교수와 미디어콘텐츠대학의 최원호 교수는 중국 중남재경정법대학의 학술제에서 키노트 스피치를 강연하였으며, 11월 3일(금)에는 안병진교수가, 11월 5일(일)에는 최원호교수가 각각 한중뉴미디어학원의 전교생을 대상으로 특강을 하였다.

최원호교수는 “eXtended Contents”에 대한 특강을 통해 뉴미디어에 대한 흐름과 동서대학교 영상애니메이션학과와 대학원 영상콘텐츠학과에서 연구하고 있는 Cinema Robotics, Volumetric Studio, Led Wall Virtual Production의 사례와 제작을 강연하였다.

중남재경정법대학 중한뉴미디어학원은 동서대학교의 미래영상콘텐츠 분야의 앞선 연구에 깊은 인상을 받고, 미래영상콘텐츠를 연구하는 공동연구소의 설립을 제안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