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서대학교 ASP 2024 모집안내
  • 미국/중국/일본 SAP 파견학생 모집
  •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동서대학교 큐칼리지와 ㈜유캔스타 차세대 실감형콘텐츠 인력 양성 업무협약 (MOU)

조회 3,665

2021-08-19 17:24

동서대학교 큐칼리지와 ㈜유캔스타
차세대 실감형콘텐츠 인력 양성 업무협약 (MOU)

2021년 8월18일 동서대학교 큐칼리지 (학장 곽준식)와 유캔스타(대표 최대길)는 차세대 VR게임 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날 진행된 업무협약(MOU) 체결식에는 동서대학교 큐컬리지 곽준식 학장과 주식회사 유캔스타 최대길 대표, 그 외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차세대 VR게임 인력 양성과 지역 게임산업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동서대학교 큐컬리지와 ㈜유캔스타는 창의적인 VR게임 제작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및 취・창업분야의 협력, 실감형 컨텐츠 제작을 통한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마케팅 지원, 지역 소재를 활용한 실감형 게임산업 활성화를 위한 산학프로젝트를 계획하고 있다.

유캔스타는 부산 대표 VR기업으로 1997년부터 다수의 게임과 프로젝트, 서비스를 운영을 하고 있다. 유캔스타의 ‘The Door’는 2018년 4분기 한국콘텐츠 진흥원 이달의 우수 게임을 수상하였으며 롯데월드 VR SPACE, VR SQUARE 등, 다양한 VR체험관에서 전시, 운영 중이며, 특히 유캔스타가 제작한 다양한 VR게임 콘텐츠는 미국, 일본, 중국 등에 수출되어 국내를 넘어 세계적인 VR게임 제작사로 인정을 받고 있다.

‘부캐 양성 도전스쿨’을 표방하는 동서대학교 큐칼리지(Q College)는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을 선발해 창업, 창작, 사회문제해결을 위해 부산, 아시아, 미국에서 자유롭게 도전하고 학점까지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동서대의 미래형 혁신대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