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DGs Design International Awards 2022
로그인 VR-Map 수강정정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부산 북구-동서대학교, 문화콘텐츠 제작 MOU 체결

조회 1,787

종합홍보실 2021-06-22 13:36

“부산의 이야기 뮤지컬로 탄생하다.”
-동서대학교 LINC+사업단과 북구청 서부산 문화 중심도시 협력 추진-

부산 북구청(청장 정명희)과 동서대(총장 장제국) LINC+사업단이 북구의 이야기를 지역 대표 브랜드 문화콘텐츠로 개발하고자 손을 맞잡았다. 양 기관은 북구청의 서부산 문화 중심 도시 추진 의지에 동서대의 문화콘텐츠 특화역량을 더하여 지역 주민에의 문화 서비스 제공과 지역 대표 문화 브랜드로 발전시키기로 17일 협약을 체결하였다.

북구청은 동서대학교 뮤지컬과와 동서대 LINC+사업단의 클래스셀링@(Class Selling)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22년 상반기에 어린이 캐릭터 뮤지컬을 제작하는 등 단계적이고 지속적인 협력으로 북구의 문화적 기반을 구축하기로 하였다.

동서대의 대표적인 산학협력 프로그램인 클래스셀링®은 기업(기관)이 요청하는 교과목을 개설하고 지도교수와 공동으로 학생들을 지도하며 수업을 통해 도출된 결과물은 수요처에 판매하는 일종의 ‘주문식 프로그램’이다. 동 프로그램은 학생의 실무능력을 향상시키고 교육의 질을 높임과 동시에 참여 학생은 수요처로부터 장학금 혜택과 함께 문제해결역량을, 수요처는 참신한 아이디어와 인재를 확보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사회문제 해결에 이바지하고 있다. 2020년에 25개 프로그램이, 2021년 1학기에 12개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북구청 관계자에 의하면 브랜드 뮤지컬인 ‘이음(가제)’은 구포 만세 운동을 역사적 배경으로 하여 과거와 현재를 이어주며 용서와 화해를 주제로 하고 있다. 내년에 제작될 어린이 캐릭터 뮤지컬은 반려동물 캐릭터를 기반으로 제작될 계획이며, 미래 세대에게 지역에 대한 자긍심과 건전하고 밝은 이야기를 통한 생활 교육 제공을 목적으로 하며 상설 장기공연, 유치원, 어린이집 방문 공연, 각종 북구 행사의 마스코트로 활용할 계획을 밝혔다.

조대수 동서대 LINC+사업단장은 “클래스셀링@ 프로그램은 2012년 전국 최초로 동서대에서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기업과 지역사회가 요청하는 과제해결을 위해 산학공동으로 교육하는 오픈형 교육시스템으로 동서대는 우리 사회가 요구하는 현장기반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선도해나갈 것이다. 또한, 언택 시대의 교육시스템으로 구축한 IFS(In-school Field System, 교내현장시스템) 등 산학교육을 위한 인프라 확충과 지역과의 협력을 통하여 지역사회에 필요한 실질적인 산학교류에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