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서대학교 ASP 2024 모집안내
  • 미국/중국/일본 SAP 파견학생 모집
  •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美中 자매대학서 한 학기 연수

조회 13,300

2011-02-10 11:31

美中 자매대학서 한 학기 연수

미국 SAP는 2학기부터 1년 단위로 교육기간 확대 시행

 

우리 학생 79명이 한 학기동안 본교 캠퍼스를 떠나 글로벌 양대 세력인 미국과 중국에서 현지 연수를 받으면서 글로벌 인재의 기반을 착실히 쌓아가고 있다.

 

우리 학생들은 휴학을 하지 않고 해외유학을 할 수 있는, 동서대 특화 프로그램인 SAP(Study Abroad Program)에 참가하고 있는 것이다.

 

◇미국 SAP=자매대학인 미국 호프국제대학에서 한 학기 동안 연수를 받고 있는 재학생은 경영학부, 국제학부, 외국어계열, 영상매스컴학부, 사회복지학부, 관광학부 소속 재학생 23명이다.

 

학생들은 1월 18일부터 5월 13일까지 16주 동안 현지에서 집중적인 어학연수와 함께 영어권 사회 체험과 문화체험 활동을 하게 된다.

 

특히 대학 당국은 이번 SAP 참가 학생 전원에 250만원에 이르는 기숙사비와 2회 문화체험활동비를 지원한다.

 

한편 한 학기 단위로 파견하는 미국 SAP는 이번이 마지막이며 2학기부터는 1년 단위로 파견한다. 우리대학은 지난 1월 24일 호프국제대학과 ‘동서대 미주분교’ 설립 MOU를 체결하고 우리학생들의 해외체험 혜택을 대폭 확대한 것이다.

 

◇중국 SAP=재학생 56명이 2월 24일 출국해 7월 14일까지 자매대학인 호북성 성도인 무한 소재 중남재경정법대학에서 연수를 받게 된다. 이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전 학부에 분포돼 있다.

 

우리 학생들은 20주 동안 현지 교수들로부터 집중적인 중국어 연수를 받고 광대한 중국대륙의 문화와 사회를 경험하게 된다. 대학 당국은 성적에 따라 37명에게 기숙사비를 지원한다.

 

중국 현지에서는 수준에 따라 15~20명 단위로 반을 편성해 맞춤형 교육을 하게 된다.

 

<종합홍보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