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서대학교 ASP 2024 모집안내
  • 미국/중국/일본 SAP 파견학생 모집
  •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디지털영상콘텐츠 공모전 대상

조회 12,898

2011-12-08 15:43

 
 
<대상 수상작 ‘오래된 그리고 새로운 부산’>
 

 

우리대학 이승엽(디자인전문대학원2),서지욱(영상디자인전공08졸),정원웅(영상디자인전공4)씨가 부산시가 주최한 ‘제10회 디지털영상콘텐츠 공모전’에서 대상(상금 300)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12월 6일 부산시청 대강당에서 열렸다. 

 

‘부산, 바다TV로 만나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총 50편의 작품이 출품됐다.

 

이번 대상 수상작은 ‘오래된 그리고 새로운 부산’이다. 러닝타임 6분. 길지도 짧지도 않은 분량의 영상물이다. 총 4개의 장으로 구성했다. 각 장의 주인공은 보수동 책방골목, 온천천, 부전마켓타운, 감천동 문화마을이다.

 

수상작은 이들 네 곳의 풍경을 심도 있는 촬영과 깔끔한 편집, 잘 정돈된 내레이션과 배경음악으로 표현하고 있다. 특히, 4곳의 어제와 오늘을 잇는 고리, 그 고리에 ‘옛 것’을 ‘더 나은 것’으로 지켜가려는 부산시민(부산시)의 의지와 열정이 오롯이 실려 있음을 담담하게 표현했다. 그저 평범한 듯한 4곳의 새로움을 익숙함 속에서 잘 찾아낸 것이다.

 

심사를 맡은 관계자는 “옛것과 진화라는 테마로 부산의 상징적 풍물들이 민․관의 노력을 통해 현대적 모습으로 변모해가는 과정을 잘 녹아들게 한 매력적인 작품”이라며, “안정된 촬영과 편집, 감성적 다큐멘터리 느낌을 세련되게 잘 표현한 완성도 높은 작품”이라고 평가했다.

 

이승엽씨는 “이제 학교의 울타리를 떠나는 나에게 이번 수상은 큰 선물이다. 이번 작품을 위해 부산 곳곳을 돌아다녔다. 발로 만든 노력의 결과물이었다. 특히 이번 작품의 기획 단계부터 많은 도움을 주신 전공교수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