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동서대학교 민석축제
  • 동서대학교 ASP 2024 모집안내
  • 미국/중국/일본 SAP 파견학생 모집
  •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어버이날 기념 학부모 초청 대학설명회

조회 12,351

2012-05-04 10:09

 

 

자녀들이 다니는 동서대의 내면이 어떠한지 정말 궁금했던 학부모들이 대학을 대거 방문해 그 궁금증을 풀고 뿌듯한 마음으로 되돌아갔다.

 

어버이날을 앞두고 5월 3일 개최된 ‘어버이날 기념 학부모 초청 대학설명회’에 무려 600여명의 학부모들이 참석했다.

 

학부모들은 학부 또는 전공별로 진행된 교수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자녀들이 배우는 전공과 진로에 대해 꼼꼼히 살펴보았다.

 

또 민석도서관, 미디어센터, 3D체험관, 임권택영화연구소 등 교육시설들을 세세하게 둘러보았다. 이어 졸업생들의 활약상을 담은 홍보비디오를 시청한 뒤 장제국 총장으로부터 동서대 성과와 발전 프로그램에 대해 직접 설명을 들었다.

학부모들은 자녀들이 4년간 다닐 대학을 다각도로 평가해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진 것이다.  


장제국 총장은 “동서대는 올해 들어 산학협력선도대학사업, 대학교육역량강화사업 등 한해 60여억원에 이르는 정부지원사업에 선정됐고, SAP를 비롯해 타 대학과 완전히 차별화된 각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자녀들이 4년간의 동서대 프로그램을 잘 따라하기만 하면 완전히 달라진 모습으로 사회에 진출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제3부 행사에서는 정성으로 자녀들을 키워온 학부모들을 위해 환영 레이저쇼와 뮤지컬 공연 등 볼거리도 선사했다.

 

참가한 학부모들은 “정말 좋은 대학에 보낸 것 같다. 교육 시설과 프로그램이 훌륭하다. 졸업 후에는 뭔가를 이루어낼 수 있겠구나 하는 확신을 갖게 됐다”고 밝혔다.

 

 

◇이날 대학설명회에서 제2회 동서대 문학상 시상식도 있었다.

심사위원회는 수필과 시 부문에서 각각 대상 1명, 최우수 2명, 우수 4명, 가작 10명을 선정했다.

수필부문 대상은 경영학부 4학년 문사랑 학생의 <무화과나무> , 시 부문 대상은 영상매스컴학부 3학년 김순영 학생의 <엄마의 이름>이 선정됐다.
노트북(대상), 넷북(최우수), 자전거(우수), 상품권 5만원(가작) 등 상품이 주어졌다.

 

-시부문 대상: '엄마의 이름' <영상매스컴학부 김순영>

 

-수필부문 대상: '무화과나무'<경영학부 문사랑>

 

>작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