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서대학교 ASP 2024 모집안내
  • 미국/중국/일본 SAP 파견학생 모집
  •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벳쇼 고로 주한일본대사 동서대 학생들에게 특강

조회 10,283

2013-10-30 15:25

 
 
벳쇼 고로 주한일본대사 동서대 학생들에게 특강
 
 
 
“한국과 일본은 안보·경제적으로 아주 중요한 이웃 나라, 
 
한일 관계는 미래지향적으로 나아가야 한다”
 
 
벳쇼 고로(別所 浩郞) 주한일본대사가 10월 30일 민석도서관 국제세미나실에서 일본어학과, 캠퍼스 아시아 학생,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했다.
주제는 ‘한일 관계의 현재와 장래 전망’ .
 
벳쇼 대사는 한국에 부임한 지 꼭 1년이 되는 날에 동서대에서 초청특강을 하게 돼 기억에 오래 남을 것 같다고 했다.
 
 
이날 특강에서 벳쇼 대사는 “한국과 일본은 안보적으로나 경제적으로, 문화적으로 아주 중요한 이웃 나라이다. 따라서 한일 관계는 미래지향적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역설했다.
 
벳쇼 대사는 “한일 간에는 협력해야하고, 협력할 수 있는 분야가 많다. 역사문제, 영토문제 등 난제가 있지만 우리세대가 현재 해야 할 협력을 하지 않는다면 미래세대가 어떻게 볼 것인지 생각해봐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역사문제, 영토문제와 관련해서는 국민감정이 고조되기 쉽다. 그러나 이런 문제들로 인해 한일관계 전체가 흔들리지 않도록 잘 조절해나가야 한다. 양국 간 의견이 일치하지 않는 문제는 인내심을 가지고 풀어가면 된다. 젊은 세대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했다.
  
후쿠시마 원전 사태로 수입 중단된 일본 수산물에 대해 “일본 정부와 지자체 등이 국제원자력기구(IAEA)와 협력하여 방사능 검사를 철저히 하고 있다. 방사능 기준치를 초과한 수산물은 유통되지 않게 하고 있다. 소문에 흔들리지 말고 차분하게 판단해 달라”고 당부했다.
 
1953년 출생한 벳쇼 대사는 도쿄대 법학부를 졸업하고 일본 외무고시에 합격한 뒤 약 40년간 외교관 생활을 하고 있다. 동북아시아과장, 고이즈미 총리 비서관, 종합외교정책국장, 정무담당외무심의관을 역임하고 2012년 10월 30일 주한일본대사에 부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