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서대학교 ASP 2024 모집안내
  • 미국/중국/일본 SAP 파견학생 모집
  • 2024년 동서대학교 아름다운캠퍼스 사진 공모전
  • GELS Challenger 참가자 모집
로그인 VR-Map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KBS 신세대 VJ 콘테스트 대상

조회 10,713

2013-10-24 14:41

 
 
   영상매스컴학부 학생들 최고의 VJ로 우뚝 서다  
 
4학년생 3명 ‘KBS 신세대 VJ 콘테스트’ 대상 
                                                                                         <상금 400만원>
 
 
 
 

참신한 아이디어와 뛰어난 제작능력 인정받아

 

 

영상매스컴학부 4학년 지명근, 배연주, 이지현씨가 KBS한국방송 주최 ‘제10회 KBS신세대VJ콘테스트’에서 참신한 아이디어와 뛰어난 제작능력을 인정받으며 대상(상금 400만원)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10월 22일 서울 KBS 본관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청소년 부문과 대학생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 이번 대회에는 모두 110개 작품이 접수됐다. 대학생부문에서는 본선에 12편이 올라와 7편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대상작인 ‘Media Blind’는 미디어가 넘쳐나는 시대에 사람들은 세상을 미디어가 이야기 해주는 것만 믿고 세상을 판단한다는 것을 이야기하는 8분짜리 다큐멘터리. 이 작품은 시청자들이 미디어를 올바르게 해석하는 미디어 리터러시를 가져야한다는 강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이번 수상작들은 KBS특집프로그램으로 편성되어 11월 2일 토요일 오후 3시에 KBS1에서 방영됐다.
 
지명근씨는 “동서대에서 갈고 닦은 실력이 빛을 볼 수 있게 된 것 같아서 정말 뿌듯하고 그동안 지도해주신 모든 방송과 교수님들께 감사드린다. 저학년 때부터 꿈꿔온 이 공모전에서  마지막 4학년에 그 꿈이 실현되어 너무 기쁘다. 이를 계기로 앞으로 더 자랑스러운 동서인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미디어 리터러시(Media Literacy)= 다양한 매체를 이해할 수 있는 능력이며, 다양한 형태의 메시지에 접근하여 메시지를 분석하고 평가하고 의사소통할 수 있는 능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