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DGs Design International Awards 2022
로그인 VR-Map 수강정정
Language
Korean English Chinese
팝업열기

사이버홍보실


동서대학교 LINC+사업단, ‘B.SORI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대상 수상

조회 1,383

종합홍보실 2021-10-18 16:02

동서대학교 LINC+사업단,
‘B.SORI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대상 수상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는 지난 6일 부산권 6개 대학 LINC+사업단(동서대·동명대·동아대·동의대·부경대·한국해양대)이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공동 주최한 ‘B.SORI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에서 동서대 DSU NFC 팀이 대상(부산시장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B.SORI(Busan Solutions Of Regional Issues) 캡스톤디자인 프로젝트’는 부산의 기업과 지역사회의 문제들을 실제로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학생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캡스톤디자인 프로젝트로, 6개 대학 내 다양한 주제들을 공유 및 교류함으로써 성공적인 LINC+사업에 기여하고자 하는 목적에서 탄생하였다.

이번 경진대회는 6개 대학에서 총 30개 팀이 참가하였는데, ○미래산업 핵심기술 ○지역사회 혁신·공헌 ○포스트코로나 대응의 3개 분야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자신이 선택한 주제에 맞는 분야에 지원하여 아이디어 구체화 교육 및 산출물 작성법 교육을 받은 후 아이디어 구현을 위해 1차 및 2차에 걸쳐 해당 분야 전문가의 심층 멘토링을 받아 최종작품을 완성했다.

동서대는 5개 팀 15명의 학생이 참가하였는데 DSU NFC팀(컴퓨터공학부 유태정, 김성훈, 박영준 /지도교수 김선용)이 ‘NFC를 활용한 실시간 출입 관리 서비스’라는 주제로 포스트코로나 대응 분야에 지원하여 대상을 수상하였고, 앰비션팀(패션디자인학과 최정윤, 정재은, 황다영 /지도교수 김형숙, 양성원)은 `AI기반 패션 스마트미러 서비스 디자인`이라는 주제로 지역분야에 지원하여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조대수 LINC+사업단장은 “참가 학생들이 과제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문제 해결을 통해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를 가짐과 동시에 부산의 기업과 지역사회의 다양한 문제 해결에 직접 기여하는데 큰 의의가 있다.”라고 하면서 “향후에도 이런 산학협력 과정을 더욱 확대하고 심층 지원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부산권 6개 대학 LINC+사업단은 작년 7월 B.SORI 캡스톤디자인 프로젝트의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금년에도 동일하게 프로젝트를 진행했으며, ‘경쟁을 넘어 협력으로’라는 슬로건 아래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고 지역기업 및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개발 및 운영하고 있다.